수도권(경기)

경기도, 농식품 수출 기여한 14곳에 ‘농식품 수출탑 대상’ 선정, 시상

25일 도 농식품 수출에 기여한 생산자 단체, 수출업체 14곳 수출탑 시상

작성일 : 2020-11-26 09:32 기자 : 임태종

수출탑 시상
 

 

경기도가 25일 수원 경기농식품유통진흥원에서 경기농식품 수출탑 대상시상식을 열고 농식품 수출에 기여한 양성농업협동조합 김윤배(신고배) 대표 등 농식품 생산자단체와 수출업체 14곳을 선정해 상을 수여했다.

 

이번 수상자는 201981일부터 2020731일까지 1년간 농산물·식품 수출실적이 10만 달러 이상인 농식품 생산자단체와 100만 달러 이상인 수출업체를 대상으로 경기도 농수산물 수출협의회에서 선정했다.

 

수상단체와 업체의 수출 품목은 신고배, 딸기, 토마토 신선농산물과 화훼류, 인삼류 특용작물 등이다.

 

수상업체에게는 수출실적에 해당하는 경기도 농식품 수출탑을 시상하며, 도는 수상업체를 농식품 해외판촉행사, 국제식품박람회참가 등 2021년 경기도 수출지원사업에 대상 업체에 우선적으로 선정할 예정이다.

 

김충범 경기도 농정해양국장은 최근 코로나19 등으로 인해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도내 농가와 수출업체의 사기진작을 위해 시상식을 개최했다앞으로도 경기도에서는 국제경쟁력 있는 농식품산업 육성과 수출확대 유도를 위해 다양한 방법으로 농가와 생산자단체를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경기도는 수출탑 시상 이외에도 해외 신규 거래선 발굴을 위한 베트남, 미국 등 9개국과의 해외유통매장 연계 판촉 사업, 수출업체별 맞춤형 마케팅사업 지원 등을 추진하고 있다. 올해 9월 말 기준 도 수출실적은 약 10억 달러로 지난해보다 1.3% 상승했다.

 

 
인쇄 스크랩 목록

수도권(경기) 이전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