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권(경기)

경기도일자리재단, ‘청춘취업 토크콘서트’ 27일 온라인 생방송

유명 인사들 멘토로 나서 ‘잠들었던 청춘이여, 깨어나라’ 주제로 소통의 시간

작성일 : 2020-11-26 09:49 기자 : 임태종

 

코로나 시대를 살아가는 청년들에게 새로운 비전과 희망을 제시하는 ‘2020 청춘취업 토크콘서트가 오는 27일 저녁 온라인으로 생방송된다.

 

이번 2020 청춘취업 토크콘서트는 코로나19로 인한 고용충격으로 취업 등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년들에게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고자 경기도와 경기도일자리재단이 마련한 온라인 비대면 행사다.

 

골프여제 신화의 박세리 올림픽 대표팀 감독, ‘감성 노랫말의 작사가 김이나 등 유명 인사들과 일자리재단 대표가 멘토로 나서 잠들었던 청춘이여, 깨어나라!’를 주제로 청년들과 허심탄회한 소통의 시간을 갖는다.

 

멘토들은 자신의 삶과 경험을 바탕으로, 고단한 시대를 살아가고 있는 청년들에게 해주고 싶은 위로와 격려의 이야기를 전달할 예정이다.

 

특히 토크쇼 중간 중간마다 요즘 청년들의 행동과 사고방식에 대한 퀴즈와 설문 코너를 마련하고, 시청자들과 양방향 소통이 가능한 플랫폼을 택해 청년들이 충분히 공감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만드는데 주력했다.

 

토크콘서트는 27일 저녁 7시부터 9시까지 2시간 동안 생중계될 예정이며, 경기도청 공식 유튜브 채널 또는 양방향 방송 플랫폼 땡기지 앱을 통해 누구나 시청이 가능하다.

 

또한 경기도일자리재단 유튜브에서는 박세리 감독의 나는 지금도 꿈을 꾼다’, 김이나 작사가의 로맨틱한 염세주의’, 정진우 박사의 나는 미쳤다20분 내외 분량으로 사전 제작된 멘토들의 특별 강연도 언제 어디서든 시청할 수 있다.

 

도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촉발된 경기침체와 일자리 위기로 많은 청년들이 고통을 받고 있는 만큼, 다양한 정책과 사업을 발굴해 청년들의 든든한 버팀목이 될 것이라며 이번 토크콘서트를 통해 많은 청년들이 자신감을 얻고 당당히 세상으로 나아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2020 청춘취업 토크콘서트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일자리재단 홈페이지(www.gjf.or.kr) 공지사항을 참고하면 된다.

 

 
인쇄 스크랩 목록

수도권(경기) 이전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