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권(경기)

1호 ‘경기도형 발달장애인 평생교육지원센터’ 26일 구리시에 문 열어

구리시 교문동에 위치, 지상 6층 지하 2층 연면적 2,021.25㎡(612평) 규모

작성일 : 2021-01-26 15:57 기자 : 임태종

경기도형 발달장애인 평생교육지원센터
 

 

경기도내 성인 발달장애인의 자립을 돕기 위한 ‘1호 경기도형 발달장애인 평생교육지원센터26일 구리시 교문동에 문을 열었다.

 

경기도형 발달장애인 평생교육지원센터는 사회 적응기술 등 성인 발달장애인의 평생 교육 참여를 실현하고 사회활동 기회를 통한 지역사회 적응, 자립을 돕기 위해 만들어졌다.

 

구리시 발달장애인 평생교육지원센터는 도 20억 원, 구리시 47억 원 등 총 67억 원의 사업비를 투입해 지상 6층 지하 2, 연면적 2,021.25(612) 규모로 지어졌다. 강의실, 요리실습실, 열린도서관, 심리안정실, 발달장애인 부모님을 위한 휴식공간 등 다양한 공간이 마련돼 있다.

 

이재명 경기도지사는 영상축사를 통해 이번 개관식을 계기로 성인 발달장애인 분들이 평생교육의 기회를 누릴 수 있는 환경이 빨리 갖춰지길 기대한다. 앞으로도 경기도는 발달장애인과 가족분들이 행복하게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도는 구리시에 이어 올해 3월까지 시흥시, 의정부시에 평생교육지원센터 두 곳을 추가로 개설할 예정이다.

 

지원체계 구축을 위해서는 경기도장애인복지종합지원센터 내 전담팀을 운영하고, 2023년까지 총 40억 원을 투입해 발달장애인 평생교육 욕구조사 지역 내 인적·물적 자원 발굴 평생교육 프로그램 개발·보급을 추진하고, 직업훈련, 문화예술 등 다양한 맞춤형 교육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인쇄 스크랩 목록

수도권(경기) 이전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