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권(경기)

남양주시,‘디지털남양주문화대전’ 시민의견 공모

남양주시민 또는 관내 직장인, 학생이면 누구나 공모에 참여 가능

작성일 : 2021-04-09 13:21 기자 : 임혜주

 

남양주시(시장 조광한)412일부터 531일까지디지털남양주문화대전구축을 위한 시민 의견 공모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디지털남양주문화대전은 우리 시의 문화자료를 발굴·수집·연구·분석하여, 전통문화의 원형은 물론, 현대에 이르는 변화 발전상을 체계적으로 집대성하고, 그 성과를 디지털 콘텐츠화하여 시민에게 제공하는 사업이다.

 

남양주시민의 문화 정체성을 확립하고, 지역 이미지를 확대 재생산하여 관광산업을 증진하고, 문화교육 콘텐츠 산업발전을 촉진하여 국가 균형발전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위 사업은 남양주시와 한국학중앙연구원이 공동으로 추진하며, 사업기간은 20214월부터 20236월까지 23개월이 소요될 예정이다.

 

이에 시는 시민 중심의 문화대전 구축을 위해, 사전에 시민 의견을 수렴하고자 수록항목(1,300여건) 선정과 항목검토위원회 위원(8) 추천을 위한 공모를 진행한다.

 

남양주시민 또는 관내 직장인, 학생이면 누구나 공모에 참여할 수 있다. QR코드나 전자우편으로 참여할 수 있으며, 추첨을 통해 300명을 선정하여 기념품(여행용파우치 50, 보냉 텀블러 50, 물병 200)을 지급할 계획이다. 또한 선정된 의견은 문화대전의 항목 개발에 반영될 예정이다.

 

한편, ‘디지털남양주문화대전구축을 위한 남양주시민 의견공모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남양주시립박물관 블로그(https://blog.naver.com/nyjmuseum)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인쇄 스크랩 목록

수도권(경기) 이전 기사

닫기
닫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