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권(경기)

미래산업을 선도하는 경기도, 올해 산업현장 로봇 실증화에 5억 투자

‘2021 경기도 로봇 실증화 지원 프로그램’ 추진‥23일까지 참여기업 모집

작성일 : 2021-04-16 08:49 기자 : 임태종

산업현장의 로봇 실증화 지원
 

 

로봇산업 육성 등 미래산업 선도에 박차를 가하고 있는 민선7기 경기도가 올해 총 51,000만 원의 사업비를 투자해 도내 산업현장의 로봇 실증화 지원에 나선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2021 경기도 로봇 실증화 지원 프로그램은 최근 비대면 경제의 확산에 따라 다양한 산업분야에서 로봇활용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는 추세에 맞춰, 산업현장 내 로봇 보급 활성화를 목적으로 추진하는 사업이다.

 

신청대상은 물류, 제조, 의료 등 산업 현장 내 로봇기술 적용을 원하는 경기도 소재 중소기업으로, 단독 또는 수요기업과 공급기업의 컨소시엄 형태로 참여 가능하다.

 

도는 심사를 통해 최종 4개 과제를 선정해 기술개발이 완료된 로봇의 현장 실증화 및 사업화에 필요한 비용을 과제당 최대 15,000만 원까지, 51,000만 원의 사업비를 지원할 계획이다.

 

참여를 원하는 기업은 오는 23일까지 사업계획서 등 서류를 구비해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미래기술진흥팀으로 우편 또는 방문 접수하면 된다.

 

임문영 경기도 미래성장정책관은 코로나19로 비대면 제조공정 및 서비스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위험 감소와 효율 증가를 위한 로봇 도입을 원하는 기업이 늘고 있다면서 지난해까지 R&D 중심으로 지원해왔으나 올해는 로봇 실증화에 집중하여 기업 육성을 지원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도는 올해 실증화 지원 프로그램 외에도 컨퍼런스 개최, 판로개척(마케팅) 지원 등 로봇 산업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자세한 사항은 이지비즈(www.egbiz.or.kr) 및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홈페이지(www.gbsa.or.kr)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인쇄 스크랩 목록

수도권(경기) 이전 기사

닫기
닫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