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권(경기)

남양주시, ‘2021년 세외수입 운영 종합평가’ 대상 수상

작성일 : 2021-05-07 13:33 기자 : 임태종

남양주시청
 

 

남양주시(시장 조광한)는 경기도에서 주관한 ‘2021년 세외수입 운영 종합평가에서 대상을 수상했다고 7일 전했다.

 

경기도는 31개 시군을 부과규모에 따라 3개 그룹으로 나누어 2020년 세외수입 실적을 세외수입 징수 체납액정리 신규세입 발굴 및 제도 개선 기관장 관심도 입상 및 전담조직 운영 등 5개 분야 10개 세부지표로 평가했으며, 그 결과 남양주시는 가장 규모가 큰 10개 시군이 모인 1그룹에서 최고 점수를 획득해 시상금 5,300만원을 받았다.

 

시는 부과부서의 책임징수제 운영 등 징수활동을 적극적으로 추진하여 현년도 세외수입 징수율을 높였으며, 세외수입 체납 전담조직을 통한 전문적인 체납징수 강화 활동으로 이월체납액 징수율 제고에 노력을 기울였다.

 

또한 다각적인 징수방안을 모색하여 담당자 실무교육 및 세외수입 업무해설집 발간을 통해 세외수입 징수에 대한 인식개선 및 직무역량을 강화했으며, 징수대책 보고회를 개최하는 등 자주재원 확충과 징수율 향상에 주력하여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이용복 남양주시 산업경제국장은 이번 수상을 계기로 앞으로도 자주재원 확충에 기여할 수 있도록 부과부서 협력 지원 및 정보공유 등 징수 활동에 전력을 다할 것이라며, “우리 시 실정에 맞는 맞춤형 세외수입 징수 체제를 구축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인쇄 스크랩 목록

수도권(경기) 이전 기사

닫기
닫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