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권(경기)

무장애 관광 환경 조성공모에 용인자연휴양림 등 관광지 8곳 선정

▲용인자연휴양림 ▲용인곤충테마파크 ▲안양예술공원 ▲포천산정호수 ▲포천한탄강생태경관단지 ▲동두천소요산관광지 ▲연천재인폭포 ▲연천역고드름

작성일 : 2021-05-09 13:03 기자 : 임혜주

자료사진-관람로 조성(김포국제조각공원)

 

경기도가 ‘2021년 무장애 관광 환경 조성사업공모 결과, 용인자연휴양림 등 8곳을 선정했다고 9일 밝혔다.

 

무장애 관광 환경이란 장애인, 고령자, 영유아 동반자 등 관광약자를 포함한 모두가 편안하게 여행할 수 있는 여건을 말한다. 도는 시·군을 대상으로 보행로 개선부터 가족화장실, 아기쉼터 같은 편의시설 구축 등 무장애 관광 환경 조성비(도비 총 68,700만원) 지원 공모를 진행한 바 있다.

 

공모에 선정된 관광지 8곳은 용인자연휴양림 용인곤충테마파크 안양예술공원 포천산정호수 포천한탄강생태경관단지 동두천소요산관광지 연천재인폭포 연천역고드름 등이다.

 

주요 관광지 사업 계획을 보면 용인자연휴양림에는 일부 객실 진입로의 계단을 철거하고 경사로를 설치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휠체어·유모차 이용자가 물리적 제약 없이 이동이 가능한 환경을 마련한다.

 

안양예술공원에는 보호 울타리로 가려진 전시 작품 주변으로 무장애 데크길을 조성, 관광약자의 관람 편의와 작품 보호를 동시에 꾀한다. 더불어 관람로 동선에 쉼터도 설치한다.

 

최용훈 경기도 관광과장은 무장애 관광 환경을 조성하려면 관광약자를 배려한 시설이 기본적으로 갖춰져야 한다라며 관광약자가 불편 없이 즐길 수 있는 관광 환경을 위해 지속적으로 시설 개선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인쇄 스크랩 목록

수도권(경기) 이전 기사

닫기
닫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