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권(경기)

경콘진, 경기도 기반 숏폼콘텐츠 제작 지원한다

2021 경기 콘텐츠코리아 랩 창작발전소 숏폼콘텐츠 제작지원 사업 운영

작성일 : 2021-06-14 11:01 기자 : 임태종

 

경기콘텐츠진흥원(이사장 박무, 이하 경콘진)은 경기 콘텐츠코리아 랩(이하 경기콘랩)을 통해 오는 623일까지 10분 이내 웹드라마 단편, 또는 웹예능·교양·다큐 등 숏폼콘텐츠를 제작할 창작자를 모집한다.

 

이번 제작지원은 2021 경기 콘텐츠코리아 랩 창작발전소사업의 일환이다. 선정된 창작자와 팀은 최대 15백만 원의 제작 지원금을 받을 수 있다.

 

선발된 총 6(웹드라마 4, 웹예능·교양·다큐 2)은 오는 10월까지 촬영, 편집, 후작업까지 완료된 마스터본 기준 10분짜리 숏폼콘텐츠를 제작해야 한다. 제작된 콘텐츠는 경기콘랩 또는 경콘진 유튜브 채널을 통해 홍보지원도 받는다.

 

신청은 예비창업자와 기창업자 모두 가능하다. 기창업자의 경우 201811일 이후 창업한 3년 이내 기업만 가능하다. 예비창업자는 선발 후 1개월 이내 경기도 신규 창업을 조건으로 선발된다. 기창업자의 경우 팀 구성인원 수에 따라 지원 조건 및 제출 서류가 상이하기 때문에 공고문을 자세히 확인해야 한다. 선발된 창작자는 콘텐츠 제작에 필요한 제반 비용으로 지원금을 사용할 수 있으며 지원받은 제작지원비는 e나라도움시스템을 통해 집행 및 정산해야 한다.

 

접수 기간은 623()이며, 접수는 e나라도움(https://gosims.go.kr)과 경기콘랩 홈페이지(https://gconlab.or.kr)를 통한 온라인 접수만 가능하다. 신청자는 e나라도움시스템에서 회원가입 및 사업 신청 후 반드시 경기 콘텐츠코리아 랩 홈페이지까지 신청해야 접수가 완료 된다.

 

e나라도움 및 경기콘랩 홈페이지 내 신청기간이 상이하므로 접수를 희망하는 창작자는 반드시 신청시간을 확인해야 한다. 지원사업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경기콘랩 홈페이지 또는 e나라도움 내 사업공고를 확인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문의는 전화(031-776-4614) 또는 이메일(seul08@gcon.or.kr)로 하면 된다.

 

창작발전소는 디지털 콘텐츠 교육 및 제작지원을 통해 창작자 대상 밀착형 사업화 지원 목적의 사업이다. 올해는 교육과 제작지원으로 나누어 운영한다. 또한 프로그램 참가자 대상으로 프로젝트 진행을 위해 필요한 창작 스튜디오 및 개별 작업공간 등 창작에 필요한 공간도 제공한다.

 
인쇄 스크랩 목록

수도권(경기) 이전 기사

닫기
닫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