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권(경기)

헤아림요양원, 남양주시 사회복지관 서부희망케어센터와 업무협약

작성일 : 2021-06-15 12:54 기자 : 임태종

업무협약
 

 

남양주시 다산동 헤아림요양원(대표 김호련)은 지난 14일 남양주시 사회복지관 서부희망케어센터(센터장 신영미)와 업무 제휴 협약을 체결했다.

 

두 기관은 지역사회 복지증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진행하였으며, 지역사회 통합돌봄사업(융합형) 대상자의 지역 복귀를 돕는 데에 중점을 두고 협력하기로 했다.

 

헤아림요양원 김호련 대표는 서부희망케어센터와 함께 지역사회에 도움이 될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되어 매우 기쁘다. 남양주시에서 선도사업으로 시작한 지역사회 통합돌봄사업에도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함께 고민하고, 협력하겠다.”라고 전했다.

 

남양주시 사회복지관 서부희망케어센터 신영미 센터장은 남양주시 지역사회통합돌봄사업에 많은 시설들이 협력을 시작하였고, 이번에 헤아림요양원도 함께하게 되어 성공적인 사업진행에 큰 힘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한편, 남양주시 선도사업인 지역사회 통합돌봄사업은 시민이 탈시설·탈원화하여 살던 곳에서 안정적으로 정착해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주거보건의료문화여가 등 맞춤형 지원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사업을 수행 중인 남양주시 사회복지관 서부희망케어센터는 현재까지 2개 병원과 3개 요양시설, 1개 장애인생활시설과 협약을 완료하였으며, 네트워크 구축을 위해 지속적으로 힘쓰고 있다.

 
인쇄 스크랩 목록

수도권(경기) 이전 기사

닫기
닫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