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권(경기)

경기도, ‘공정한 스타트업 M&A’ 성사 나서‥법률자문, 계약서 검증 지원

경기도, 올해부터 ‘스타트업 M&A 법률 지원 사업’ 도입 추진

작성일 : 2021-08-02 11:00 기자 : 임태종

경기 공정M&A 지원센터
 

 

공정의 가치를 지향하는 민선7기 경기도가 공정한 M&A 성사를 위해 올해부터 M&A를 추진 또는 예정인 매도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전문적인 법률 자문 및 계약서 검증 등을 지원한다.

 

경기도는 지난 5월 판교 스타트업캠퍼스에 문을 연 경기 공정M&A 지원센터를 중심으로 지금까지 총 36건의 전문가 상담을 순조롭게 진행하였고, ‘2021 스타트업 M&A 법률 지원 사업을 추진, 지원을 받을 기업을 10개사 모집한다고 2일 밝혔다.

 

‘M&A 법률 지원 사업은 도내 스타트업이 M&A를 추진하는 과정에서 우려되는 스타트업의 가치 보호와 기술탈취 예방 등에 대해 컨설팅을 지원함으로써 공정한 M&A 성사를 지원하는데 목적을 뒀다.

 

이를 위해 변호사·회계사 등 경기 공정M&A 지원센터전문가들과 M&A관련 경험이 풍부한 중개·자문기관(법무법인)이 컨설턴트로 나서 보다 전문적인 자문이 이뤄질 전망이다.

 

특히 도는 공정M&A 지원센터를 통해 513일 개소 이후 현재까지 M&A 관련 36건의 전문가 상담을 순조롭게 진행하고 있는 상황이다.

 

사업 첫해인 올해 지원규모는 10개사 내외로, 참여기업으로 선정된 스타트업에게는 M&A 추진을 위한 계약서 적정성 검증 등 법률 지원에 소요되는 비용을 기업 당 최대 3,000만 원(20% 자부담)까지 지원한다.

 

참여기업 모집기간은 82일부터 20일까지 3주간으로, 경기스타트업플랫폼(www.gsp.or.kr)을 통해 신청이 가능하다.

 

이 외에도 경기 공정M&A 지원센터에서는 회계, 법률 등 M&A 전문가가 상시상담을 지원하고, 필요 시 중개·자문기관과의 전문컨설팅도 연계지원하고 있어 M&A에 관심 있는 스타트업은 언제든 도움 받을 수 있다.

 

임문영 미래성장정책관은 공정한 M&A를 통해 스타트업의 성공적인 엑시트(투자금 회수)를 이끌어냄으로써 창업생태계에 활력을 불어넣길 기대한다도내 스타트업의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사업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경기스타트업플랫폼(www.gsp.or.kr)을 통해 확인 가능하며, 기타 궁금한 사항은 경기 공정M&A 지원센터(031-8039-7091)로 문의하면 된다.

 

 
인쇄 스크랩 목록

수도권(경기) 이전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