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권(경기)

남양주시 영유아, 공간혁신을 누리다!

어린이집 보육교직원 대상‘통ㆍ통(捅ㆍ通) 프로젝트’실시

작성일 : 2021-09-16 16:41 기자 : 임태종

남양주시 영유아, 공간혁신을 누리다!
 

 

남양주시(시장 조광한)가 지난 15일 이석영신흥상회에서 관내 어린이집 원장을 대상으로 남양주시 영유아, 공간혁신을 누리다!’라는 주제의 [_나아갈통]ㆍ통[_통할통](성장ㆍ공감ㆍ융합ㆍ소통) 프로젝트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시의 대표 혁신 공간 4개소(이석영신흥상회, REMEMBER 1910, 이석영 뉴미디어도서관, 펀 그라운드)를 선정해 월별로 어린이집에 소개하게 될 이번 프로젝트는, 지난 2년여간 이어져 온 코로나-19의 시간 동안 변화·발전된 시의 모습을 어린이집 종사자들과 공유하고 다가올 위드 코로나시대에 어린이집 운영과 교육 프로그램에 접목해 지역의 역사와 문화를 홍보하고 전파하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상황에 따라 소규모 그룹으로 진행된 이번 프로젝트는 시설투어(지역문화 이해)-미니특강(창의적 사고)-체험(공감 힐링)’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그간 코로나-19 상황의 지속으로 장기간의 휴원 및 긴급보육, 자발적 선제 검사 등 방역관리로 고생한 어린이집 종사자에게 휴식의 시간을 제공함과 동시에 지역 문화의 중요성을 재인식하는 자리가 됐다.

 

프로젝트에 참여한 한 원장은 모두가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는 가운데 잠시나마 힐링이 되고 새로운 생각을 할 수 있는 경험과 기회를 마련해 주셔서 선물을 받은 것 같다.”라며 우리 시에 좋은 공간들이 많이 생기게 돼 자랑스럽고, 많은 보육 교직원과 가정에서도 이러한 혁신공간을 알 수 있도록 적극 안내하고 관련된 프로그램에 꼭 반영하고 싶다.”라고 말했다.

 

한편, 9월부터 12월까지 시의 각기 다른 공간혁신 시설(9-신흥상회, 10-Remember 1910, 11-이석영 뉴미디어도서관, 12-펀 그라운드)에서 매주 1회 진행될 이번 프로젝트는 어린이집 보육통합정보시스템을 통해 신청 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남양주시 보육정책과 보육사업팀(031-590-4443)으로 문의하면 된다.

 
인쇄 스크랩 목록

수도권(경기) 이전 기사

닫기
닫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