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권(경기)

남양주시, 아이스팩 재생산 기업 ㈜삼송에서 현판식 개최

조광한 시장, 16일 진접읍 소재 ㈜삼송 공장 방문해 근무자 격려

작성일 : 2021-09-16 16:47 기자 : 임태종

현판식 개최
 

 

남양주시(시장 조광한)16일 진접읍 진벌리에 소재한 아이스팩 재생산 업체 삼송(대표이사 이순재)환경과 함께하는 ESG 기업현판을 전달하고, 삼송을 시 환경 혁신 선도 기업으로 인증했다.

 

삼송은 지난 6남양주 ESG 행정선포식에서 남양주시와 아이스팩 재사용 사업 민간 위탁 협약을 체결하고, 고흡수성수지(SAP) 아이스팩의 내용물을 추출해 전량 재사용할 수 있는 방법을 도입하기 위해 자동화 설비를 개발했다.

 

이날 현판식에는 조광한 남양주시장을 비롯한 시 관계 부서 공무원들 및 ESG 행정 추진단이 참석했으며, ‘시민 환경 전도사에코해설사가 특별히 관심을 갖고 참여했다.

 

특히, 조 시장은 현판식에 앞서 삼송 공장에서 근무 중인 직원들을 격려하고, 삼송에서 생산하는 스티로폼 생산 라인 현장에서 근로자와 인사를 나눈 후 직접 생산 라인을 체험해 보며 자동화 설비의 우수성을 확인했다.

 

또한, 조 시장은 시 환경 혁신에 동참해 준 삼송 측에 감사의 뜻을 전했으며, 현판식에 참석한 에코해설사 및 ESG 행정 추진단은 새로 개발된 아이스팩 재생산 자동화 설비를 견학하고 환경 혁신에 힘쓰고 있는 조광한 남양주시장과 삼송 대표를 박수로 격려했다.

 

조 시장은 우리 시가 완벽한 아이스팩 처리 방법을 찾아내기까지 1년이라는 시간이 걸렸다. 이번 삼송과의 협력 사업은 산관 협력 사업의 성공 사례라고 평가하며 아이스팩이 나이스팩이 되는 현장을 많은 시민들이 견학할 수 있도록 별도의 프로그램을 마련할 것을 주문했다.

 

한편, 삼송은 남양주시의 유일한 아이스팩·스티로폼 제조 기업으로, 지난 1일부터 관내 읍··동 및 공동 주택에서 수거된 아이스팩의 내용물(고흡수성수지)을 추출해 아이스팩을 재생산하고 있다.

 
인쇄 스크랩 목록

수도권(경기) 이전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