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권(경기)

도, ‘세상신기 우리동네 XR(확장현실)마켓’ 개최

경기도, VR/AR 스마트상점 체험존 ‘세상신기 우리동네 XR마켓’ 운영

작성일 : 2021-09-17 08:25 기자 : 임태종

 

경기도는 VR(가상현실), AR(증강현실) 기술 기반 스마트상점 쇼케이스 세상신기 우리동네 XR(확장현실)마켓17일부터 3개월 동안 수원 광교앨리웨이와 구리 전통시장에서 운영한다고 밝혔다.

 

가상/증강현실 기반 스마트상점 실증사업의 하나인 이번 쇼케이스는 지역 상권과 점포에 가상/증강현실(VR/AR) 기술을 통칭하는 확장현실(XR) 기술을 적용해 소상공인의 서비스 및 마케팅 경쟁력 강화를 유도하기 위해 기획됐다.

 

경기도는 앞서 지난 5월 가상/증강현실 기술·서비스를 3개월간 도입 지원받을 도내 2개 상권을 공모한 바 있으며, 그 결과 수원 광교앨리웨이, 구리 전통시장이 최종 선정됐다.

 

선정된 2개 상권에서는 17일부터 123일까지 3개월간 VR/AR 서비스를 체험해 볼 수 있다. 예를 들면, 음식점에서 메뉴를 가상으로 보여주는 증강현실(AR) 메뉴판을 이용하고, 안경점에서 안경을 가상으로 착용해보는 체험 등을 할 수 있다.

 

구체적으로 광교 앨리웨이에서는 바복스(애견용품샵) 가와레더(가죽공방) 완벽한인생(수제맥주집) 앨리키즈 로비, 구리 전통시장에서는 코디박스(의류전문점) 쥬얼제이(액세서리점) 아이데코(안경점) 굿월(미용실) 유박사곱창(음식점)에서 쇼케이스 체험이 가능하다.

 

박종일 경기도 미래산업과장은 이번 쇼케이스는 VR/AR 기술을 적용해 상권 맞춤형 기술도입을 지원하고 도민들에 체험을 적극 유도해 4차산업 기술 인식 확산에 앞장서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이번 사업이 코로나19로 침체된 도내 상권에 활기를 불어넣고, 새로운 성장동력을 제공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경기콘텐츠진흥원 홈페이지(www.gcon.or.kr)에서 확인하거나 미래콘텐츠팀(031-8064-1729)으로 문의하면 된다.

 
인쇄 스크랩 목록

수도권(경기) 이전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