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권(경기)

경기도, 가을철 맞아 시군과 함께 자전거도로 4,986개 노선 안전 점검

도내 자전거도로 총 4,986개 노선 등 대상

작성일 : 2021-09-24 10:15 기자 : 임태종

경기북부청
 

 

경기도는 자전거 이용이 늘어나는 가을철을 맞아 시군과 합동으로 ‘2021 가을철 자전거도로 안전점검을 오는 1029일까지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합동 안점점검은 안전하고 쾌적한 자전거길 이용환경 조성을 목표로, 한강 국토종주 자전거길, 북한강 자전거길, 남한강 자전거길 등을 포함해 도내 4,986개 자전거도로 노선 총 5,480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도와 시군은 이번 점검에서 자전거도로 파손여부, 자전거 안전표지 설치상태, 노면 배수시설 및 구조물(교량, 데크 등) 파손여부, 국토종주 자전거길 인증센터 관리상태 등을 중점적으로 살필 예정이다.

 

특히 단순 이상사항 발견 시 신속하게 관할 자전거도로관리청을 통해 개선 조치토록 하고, 후속조치가 필요한 사항은 자전거도로관리청별로 정비계획을 수립 후 정비해 나갈 계획이다.

 

박성식 경기도 도로안전과장은 코로나 19시대에 가능한 실외 비접촉 체육활동으로 자전거 이용률이 갈수록 높아지는 상황이라며 도민의 자전거도로 이용 안전향상과 쾌적한 편의 증진을 위해 도내 31개 시·군과 긴밀히 협력해 내실 있게 점검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도는 이번 안점점검과 더불어 안전한 자전거 이용을 위해 자전거 이용 시 안전모 등 안전장비 착용, 자전거 음주운전 금지 등 자전거 안전 수칙을 꼭 지켜 줄 것을 도민들에게 당부했다.

 

 
인쇄 스크랩 목록

수도권(경기) 이전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