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권(경기)

남양주시 성인문해교육 학습자, ‘전국 성인문해교육 시화전’ 등에서 7명 수상

작성일 : 2021-09-28 13:09 기자 : 임태종

 

남양주시(시장 조광한)9‘2021년 대한민국 문해의 달을 맞아 국가평생교육진흥원과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 한국문해교육협회에서 진행한 시화전 등에 참가한 성인문해교육 학습자 7명이 국회 교육위원장상,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장상 등을 수상했다고 28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국가평생교육진흥원이 주관한 전국 성인문해교육 시화전에서 특별상 1(국회 교육위원장상/남양주알찬평생학교), 한국문해교육협회에서 주관한 17회 성인문해학습자 백일장에서 1(한국문해교육협회장상/화도읍주민자치위원회)이 각각 상을 받았다.

 

특히,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이 주관한 경기도 성인문해교육 시화전에서는 5(경기도의회의장상 1/남양주알찬평생학교, 경기도 평생교육진흥원장상 2/남양주알찬평생학교, 전국야학협의회장상 1/와부읍주민자치위원회, 전국기초문해교육협의회장상 1/해피누리노인복지관)이 수상하는 성과를 거뒀다.

 

이번 수상은 남양주시 성인문해교육 현장의 큰 자부심으로, 시는 코로나19 상황에도 불구하고 문해교육을 지원하기 위해 비대면 온라인, 전화 교육 등을 도입해 문해 공백을 최소화하며 비문해율을 낮추고자 노력했다.

 

그동안 학습 환경 여건으로부터 소외됐던 어르신들은 한 글자 한 글자 배워 가며 시화를 써 내려갔으며, 어르신들의 지난날을 한 폭에 담은 시화는 많은 이들에게 기쁨과 슬픔 등 삶의 희로애락을 느끼게 했다.

 

전국 성인문해교육 시화전경기도 성인문해교육 시화전의 수상작은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 공식 홈페이지(www.gillmh.co.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은 9월부터 12월까지 진행되는 온라인 시화 전시를 통해 경기도 내에서 수상한 문해 학습자들의 모든 작품을 전시할 예정이다.

 

한편, 시는 한국문해교육협회와 함께 오는 1029전국문해교사대회를 유치하는 등 성인문해교육을 활성화하기 위해 다각적으로 노력할 방침이다.

 
인쇄 스크랩 목록

수도권(경기) 이전 기사

닫기
닫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