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권(경기)

남양주시, ‘중년 여성을 위한 스트레스 및 갈등 관리 프로그램’ 참여자 모집

작성일 : 2021-09-28 17:10 기자 : 임태종

 

남양주시(시장 조광한)는 오는 1012일부터 29일까지 총 4회기에 걸쳐 운영되는 중년 여성을 위한 스트레스 및 갈등 관리 프로그램의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남양주시에 거주하는 40, 50대 여성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효율적인 스트레스 관리 방법과 가족 간 원활하게 의사소통할 수 있는 방법을 교육해 가정 내 관계를 건강하게 유지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

 

매주 화, 금요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2주 간 비대면 화상 강좌로 진행되는 이번 프로그램은 1회기 건강한 가족 관계를 유지하기 위한 엄마들의 스마트한 스트레스 관리법’, 2회기 생명 지킴이 양성 교육 보고, 듣고, 말하기’, 3회기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을 위한 가족 간 갈등 관리법’, 4회기가족 체계의 이해, 가족 규칙 및 소통 방법 만들기를 주제로 진행된다.

 

남양주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에 중년 여성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해 가정과 사회에서 자신의 역할과 중요성에 대해 재인식하고, 내적 혼란을 해소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라며 지역과 가정 내의 생명 지킴이가 될 수 있길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한편, ‘중년 여성을 위한 스트레스 및 갈등 관리 프로그램은 오는 108일까지 신청 가능하며, 참가 신청 링크(http://naver.me/x8lExS5j)로 접속한 후 신청 양식을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인쇄 스크랩 목록

수도권(경기) 이전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