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권(경기)

남양주시, 트롤리버스에 공기 청정기 설치

트롤리버스 2대에 시범 설치...이용자 의견 수렴해 추가 설치할 계획

작성일 : 2021-10-14 14:45 기자 : 임태종

공기 청정기 설치
 

 

남양주시(시장 조광한)는 트롤리버스 이용 시 미세먼지 저감과 코로나19 바이러스 감염 예방을 위해 관내 운행 중인 땡큐10번과 땡큐11번 트롤리버스 2대에 공기 청정기를 설치하고 14일부터 시범 운영한다고 밝혔다.

 

실내공기질 관리법상 시내버스는 공기질 측정 관리 대상에서 제외돼 있음에도 불구하고 그간 트롤리버스는 공기 청정 필터가 설치된 채 운영돼 왔으며, 시는 창문 개폐가 어려운 트롤리버스의 실내공기질 관리와 이용객의 코로나19 바이러스 감염 우려를 해소하기 위해 버스 천장에 미세먼지 제거 및 코로나19 바이러스 불활성 기능을 갖고 있는 공기 청정기를 추가로 설치하기로 했다.

 

남양주시 오철수 교통국장은 이번 공기 청정기 설치로 트롤리버스의 차내 환경이 더욱 쾌적하게 돼 외부 디자인과 내부 인테리어뿐만 아니라 차내 공기질까지 특별한 트롤리버스가 됐다.”라며 트롤리버스를 이용하는 승객들이 쾌적하게 대중교통을 이용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시는 땡큐10번과 땡큐11번으로 운행 중인 트롤리버스 2대에 공기 청정기를 시범적으로 설치해 이용자들의 반응 및 의견 등을 수렴할 예정이며, 땡큐30, 땡큐50, 땡큐70, 땡큐90, 65-1, 55, 56번 버스로 운행되는 트롤리버스 8대에도 공기 청정기를 추가로 설치할 계획이다.

 
인쇄 스크랩 목록

수도권(경기) 이전 기사

닫기
닫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