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권(경기)

남양주시 동부희망케어센터, 케어안심주택 입주자와 ‘함께하는 가을 나들이’ 개최

작성일 : 2021-10-18 12:20 기자 : 임태종

함께하는 가을 나들이
 

 

남양주시복지재단 산하 동부희망케어센터(센터장 최정선)는 지난 14일 케어안심주택 입주자를 대상으로 함께하는 가을 나들이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케어안심주택 입주자들은 지역사회 자립을 준비하기 위해 평소에도 주택 내에서 진행되는 다양한 프로그램에 함께 참여하고 소통하면서 입주자들 간 정서적인 지지체계를 확보해 나가고 있다. 특히, 이번 나들이 행사에서는 사회적 고립감 예방 및 정서적인 안정감 향상을 위한 시간을 가졌다.

 

지난 5월 입주한 박 모 어르신은 우리 주택 이웃끼리 서로 정이 들어서 안부를 묻고는 했는데 다같이 야외로 나오니 모두 몸도 마음도 건강해지는 것 같다.”라며 함박웃음을 지었다.

 

최정선 센터장은 화창한 가을날의 외부활동을 통해 입주자들 사이에서 정서적인 유대감이 자연스럽게 스며들 수 있었다.”라며 앞으로도 입주자분들이 지역사회에 안정적으로 적응하며 살아가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케어안심주택사업은 병원 및 요양시설에서 지역사회로 돌아오기를 원하지만 주거지가 없는 노인, 장애인, 정신질환자들에게 케어안심주택(임시거주지)을 제공하는 통합돌봄사업의 일환으로, 입주 문의는 각 권역별 희망케어센터에서 가능하다.

 
인쇄 스크랩 목록

수도권(경기) 이전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