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권(경기)

경기경제청, 소·부·장 기업 4개 사와 ‘평택 포승(BIX)지구 입주 투자협약’ 체결

㈜스마트켐, ㈜JPC, ㈜성우이에스, ㈜인찬 등 4곳 포승지구 내 생산시설 짓기로

작성일 : 2021-10-21 17:21 기자 : 임태종

협약식
 

 

경기경제자유구역청(이하 경기경제청)이 평택 포승(BIX:Business & Industry Complex)지구 내 소재·부품·장비기업 투자유치에 속도를 내고 있다.

 

경기경제청은 21일 오후 2시 평택항 마린센터 8층 회의실에서 ()스마트켐, ()JPC, 성우이에스, 인찬 등 소··장 기업 4, 평택시와 평택 포승(BIX)지구 산업시설 용지 입주를 위한 투자협약을 체결했다.

 

이 자리에서 경기경제청과 평택시는 기업들의 사업 수행에 필요한 행정 지원과 각종 고충사항 청취·개선을 약속했다. 각 기업은 평택 포승(BIX)지구 내 제조시설 조성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와 친환경적 시설 운영 및 관리를 위해 노력하기로 했다.

 

스마트켐은 디스플레이 제품의 투과율(透過率)을 향상시킬 수 있는 감광(感光)소재 생산 공장 설립을 추진한다. JPC는 친환경 소재를 바탕으로 화장품, 보습마스크 생산시설 투자를 계획하고 있다. 성우이에스는 자동차, 전기 전자분야의 특수 에폭시 접착제를 생산한다. 인찬은 친환경 대기 물채집(採集) 설비 제조공장을 설립한다. 4개 사의 총 투자 규모는 565억 원에 달하며 100여 명의 신규 고용 창출 효과가 기대된다.

 

이번 협약으로 포승(BIX)지구 내 소··장 기업의 집적화와 친환경 모빌리티 클러스터(cluster) 조성을 통한 산업단지 활성화에 더욱 힘이 실릴 전망이다. 향후 친환경 미래자동차 기업 유치를 통한 스마트 모빌리티 클러스터 조성에도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이진수 경기경제자유구역청장은 코로나19 등 대내외 경제 여건이 좋지 않은 상황에서도 포승(BIX)지구에 투자 결정을 해주신 4개 기업에 감사하다입주 기업들이 사업을 성공적으로 이어나갈 수 있도록 모든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경기경제자유구역 평택 포승(BIX)지구는 지난해 12월 사업 준공 이후 자동차부품, 화학, 기계 관련 기업들이 잇따라 입주하고 있다. 이에 맞춰 경기경제청은 지난 7월부터 포승지구 내 잔여 산업용지에 대한 수의계약 공고를 진행하고, 국내·외 수요기업에 대한 부지 공급에 힘쓰고 있다.

 
인쇄 스크랩 목록

수도권(경기) 이전 기사

닫기
닫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