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권(경기)

조광한 남양주시장, ‘생활 속 에너지 절약 캠페인’ 챌린지 동참

작성일 : 2021-10-26 16:38 기자 : 임태종

생활 속 에너지 절약 캠페인
 

 

조광한 남양주시장은 26일 생활 속에서 실천할 수 있는 탄소 중립 운동 생활 속 에너지 절약 캠페인챌린지에 동참했다.

 

지난 9월 양승조 충남도지사로부터 시작된 이번 캠페인은 함께 실천하는 탄소 중립, 냉온수기 OFF / 환경 ON’이라는 문구가 적힌 팻말을 들고 챌린지에 참여하는 방식으로 진행되고 있으며, 생활 속 에너지 절약 실천 방법으로 에너지 효율 1등급 제품 우선 구매하기와 대기 전력 최소화를 위한 전자 타이머 콘센트 사용하기 등을 제시하고 있다.

 

서철모 화성시장에 이어 캠페인에 참여한 조광한 남양주시장은 기온 상승 폭 1.5는 인류의 생존을 결정할 수 있는 온도로, 기후 위기에 대응하기 위해서는 더 늦기 전에 나부터라는 공감대를 형성하고 실천하는 것이 중요하다. 남양주시는 탄소 중립으로 지속 가능한 도시 발전을 실현해 나가겠다.”라고 말하며 다음 참여자로 강임준 군산시장, 김승수 전주시장, 이강덕 포항시장을 지목했다.

 

한편, 남양주시는 기후 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누구나, 어디서나, 쉽게 실천할 수 있는 다짐 10’ 운동을 전개해 환경을 보호하기 위한 일상의 노력이 생활 문화로 정착될 수 있도록 힘쓰고 있다. ‘다짐 10’먹을 만큼 준비하기, 다회용기 사용하기 등 생활 속 다짐 5’종이 없는 회의 활성화, 사무실 내 종이컵 없애기 등 직장 내 다짐 5’의 내용을 담고 있다.

 
인쇄 스크랩 목록

수도권(경기) 이전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