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권(경기)

대한민국공예품대전 단체부문 ‘최우수상’ 경기도가 영예 안았다

경기도, 제51회 대한민국공예품대전 단체상 최우수상 수상

작성일 : 2021-12-02 10:37 기자 : 임태종

차완용 작가 금속공예품
 

 

경기도는 51회 대한민국공예품대전에서 단체상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고 2일 밝혔다.

 

올해 51회째를 맞이하는 대한민국공예품대전은 민속공예기술의 계승·발전과 공예산업 육성을 목적으로 문화재청이 주최하고 한국공예협동조합연합회에서 주관하는 행사다.

 

올해는 전국 시도에서 지역예선을 거쳐 출품한 총 435개 공예품들이 각 지역의 명예를 걸고 그 우수성을 뽐냈다.

 

경기도에서는 올해 도 대회에서 특선이상 입상했던 48개 작품을 출품한 결과, 최종적으로 대통령상 1, 장려 3, 특선 15, 입선 9개 등 총 28개 작품이 입상하는 성과를 거뒀다.

 

이중 차완용 작가(경기 구리시)의 금속공예품 나눔은 최고상격인 대통령상을 수상했다. 이 작품은 순은을 매화꽃 문양의 형태로 디자인해 전통기법으로 제작한 7인용 다기 세트로, 실용성과 예술성을 높이 평가 받았다.

 

단체 부문 최우수상은 개인상 입선작 점수를 합산해 최다득점을 받은 지자체에 주어지는 상이다. 경기도는 올해 대회 전체 입상작 230개 작품 중 12%28개 작품을 입상시켜 최우수 대통령기문화재청장 최우수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달성했다.

 

이번 대회의 우수작의 경우 각종 공공기관에서 추진하는 홍보 및 판로지원사업의 지원을 받는 등 다양한 특전이 있으며, 특히 기관상 이상 우수작의 경우 대한민국 공예명품인증마크를 사용할 자격이 주어진다.

 

경기도 수상작들은 123일부터 5일까지 사흘간 대전컨벤션센터에서 열리는 시상식 및 전시회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

 

정도영 경기도 경제기획관은 이번 대회를 통해 경기 공예의 우수성을 다시 한 번 전국적으로 알릴 수 있게 됐다민속공예기술의 전승과 공예품의 판로기반 조성을 통한 공예산업 육성을 위해 경기도가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인쇄 스크랩 목록

수도권(경기) 이전 기사

닫기
닫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