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권(경기)

남양주시, ‘2021 글로벌 ESG 메타시티 서밋’ 개최

市, 현장 참여 최소화 대신 유튜브와 메타버스 플랫폼 활용해 생중계 동시 진행

작성일 : 2021-12-06 11:51 기자 : 임태종

 

남양주시(시장 조광한)는 메타시티포럼(상임대표 김인환)과 함께 127일 오후 2시 정약용도서관에서 2021 글로벌 ESG 메타시티 서밋을 개최한다고 6일 밝혔다.

 

시는 최근 세계적 빅이슈로 급부상한 “ESG”메타버스(현실의 물리적 세계를 초월해 시간·장소 제약 없는 디지털 환경의 3차원 가상 세계)”를 주제로, 국내외 관련 분야 전문가들과 함께 공공영역에서의 메타버스 적용 및 ESG통한 지속가능 도시발전 방향 모색을 위해 자리를 마련했다.

 

1부는 조광한 남양주시장이 기조연설을 하며, 세계적으로 유명한 IT리더이자 <블록체인 혁명>의 저자 돈 탭스콧(Don Tapscott)이 메인 스피치로 40분간 강연한다. 이후 이어지는 2·3부에서는 메타시티포럼(김인환 상임대표), NH농협은행(이상래 부은행장), 유니티 테크놀로지스 코리아(김인숙 대표) 등이 참여해 메타버스로 변화되는 세상 및 활용사례, 공공 ESG에서 메타버스 역할과 미래 변화 등을 발표할 예정이다.

 

이번 서밋은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현장 관람 참여를 최소화하고, 유튜브와 메타버스 플랫폼을 통해 동시 생중계할 계획이다.

 

조광한 남양주시장은 우리가 사는 세상은 한계에 부딪혔다. 환경오염과 이상기후, 코로나19 팬데믹 등 그 부작용이 곳곳에서 나온다. 우리의 생존과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해 사회는 변화해야 하며, 메타버스가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라 예상한다. 이번 포럼에서 더 나은 변화의 방향으로 향하는 길을 찾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서밋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누리집(https://www.metacityforum.org/summit-2021)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인쇄 스크랩 목록

수도권(경기) 이전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