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권(경기)

의정부시에서 만나는 ‘기술제작 멘토링’, 시제품 제작을 위한 첫걸음

북부(의정부) 경기문화창조허브, ‘기술제작 멘토링’을 통해 시제품 제작 지원

작성일 : 2021-12-07 16:42 기자 : 임태종

 

경기도와 의정부시, 경기콘텐츠진흥원이 운영하는 북부 경기문화창조허브기술제작 멘토링사업을 통해 제작된 예비 창업자의 시제품이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에 진출하는 등 성과를 거두고 있다고 밝혔다.

 

기술제작 멘토링과정은 시제품 제작을 위한 전문가와의 일대일(1:1) 주말 집중교육 프로그램이다. 현재 8차까지 진행됐다. 멘토링은 시제품 제작 뿐 아니라 판매를 위한 투자지원과 크라우드 펀딩에 이르기까지 폭넓은 범위로 진행된다. 특히, 자금부족 등의 이유로 아이디어 상품을 직접 제조하기 어려운 예비 창업자 대상으로 정부 지원 시제품 제작 및 자금지원 과제 컨설팅을 진행하는 등 창업에 실질적 도움을 주고 있다.

 

예비 창업자 박정렬은 북부 경기문화창조허브기술제작 멘토링으로 시제품 완성도를 높여, 국내 대표적인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인 와디즈와 계약을 진행 중이다. 기존 창업자 김시원은 제품의 대량생산을 위한 기구설계 및 디자인 컨설팅을 바탕으로 제품의 양산을 시작하는 등 성과를 거뒀다.

 

기술제작 멘토링은 북부 경기문화창조허브(www.ghub.or.kr) 홈페이지에서 사전 예약이 가능하며, 멘티와 멘토 1:1 매칭을 통해 집중도 있는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인쇄 스크랩 목록

수도권(경기) 이전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