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권(경기)

남양주시-고려대학교, 공동 실무협의체 운영 본격화

市 행정기획실장과 고려대학교 관리처장 공동 주관으로 전체 회의 개최

작성일 : 2022-01-17 17:44 기자 : 임태종

업무협약
 

 

남양주시(시장 조광한)와 고려대학교(총장 정진택)17지역 상생 및 상호 협력을 위한 기본 협약’(’21.10.20.)에 대한 협력 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공동 실무협의체를 구성하고 전체 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전체 회의는 남양주시 행정기획실장과 고려대학교 관리처장 공동 주관으로 개최됐으며, 공동 실무협의체는 농·생명분과, 교육분과, 지역분과의 3개 분과별 협력 사업의 기본적인 방향 및 추진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전체 회의 후 분과별 소회의를 진행했다.

 

앞서 남양주시와 고려대학교는 지난해 10ESG 행정을 실천하는 남양주시와 창의적 미래 인재를 양성하는 고려대학교의 상호 협력을 통한 지역 혁신 및 다양한 시민 교육 기회 제공 등을 위해 지역 상생 및 상호 협력을 위한 기본 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이번 공동 실무협의체 구성을 통해 고려대학교의 전문성과 덕소농장을 활용한 시민 대상 농·생명 분야 교육 및 활동(·생명분과) 어린이·청소년 장래 희망 관련 대학 전공 체험 교육 등 시민 대상 교육(교육분과) 지역 발전 및 상생을 위한 협력 방안 구상(지역분과) 등을 공동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조광한 남양주시장은 고려대학교 실무협의체 단장인 현승훈 관리처장에게 시민들에게 즐거움을 주는 전문적이고 다양한 교육의 발굴과 추진을 당부하며, “남양주시는 고려대학교의 의료·교육 및 연구 기능의 확장과 발전을 위한 최적지로, 서로 머리를 맞대고 협력한다면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인쇄 스크랩 목록

수도권(경기) 이전 기사

닫기
닫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