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충청

제천시, 박인용 부시장 직무대행체제로 전환 해

작성일 : 2018-05-04 10:16 기자 : 이민수

제천시가 긴급간부회의를 하고 있는 모습

 

제천시는 2일 오전 1130분 제천시청 부시장실에서 박인용 부시장 주재로 긴급 간부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는 이근규 제천시장이 오는 6.13 지방선거 민선 7기 제천시장 예비후보자로 등록함에 따라 제천시가 박인용 부시장 직무대행체제로의 전환에 따른 것이다.

 

회의를 주재한 박 부시장은 시장 권한대행에 따른 시정 공백이 발생하지 않도록 시 산하 전 공직자가 공직기강 확립은 물론 업무 수행에 철저를 기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각 국단장 및 부서장의 책임 아래 현안 시정 업무가 누수 없이 추진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해달라, “이를 위해 부시장, 단장, 실과장, 읍면동장이 현안업무에 대해 서로 원활한 소통이 이뤄져야 할 것을 당부했다.

 

또한 박 부시장은 선거를 앞둔 시점에서 공직자 선거 중립 의무 위반, 부적절한 언행 등 공직기강 해이 사례가 없도록 할 것을 전하며, 비위 행위자 적발 시에는 무관용 원칙으로 엄중 문책할 것임을 강조했다.

 

아울러 제천시는 제천시장 권한대행 상황과 관련 지역사회에 혼란이 없도록 차분한 지역 분위기 조성을 위해 노력할 방침이다.

 

한편 지방자치법 제111(지방자치단체의 장의 권한대행 등)에는 지방자치단체의 장이 그 직을 가지고 그 지방자치단체의 장 선거에 입후보하면 예비후보자 또는 후보자로 등록한 날부터 선거일까지 부단체장이 그 지방자치단체의 장의 권한을 대행한다고 규정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