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경북

20일, 2019 대구시 청소년의회 개원식 개최

대구시청소년의회의 공식적인 출범을 알리는 의미 있는 자리

작성일 : 2019-04-18 15:15 기자 : 임혜주

오는 420() 14시 대구시청소년의회가 공식적인 첫걸음을 나타내는 대구시청소년의회가 시의회 본회의장에서 개원식을 갖는다.

 

처음 출범하는 대구시청소년의회는 만9~24세의 지역청소년 2,400여명이 직접 투표로 선발한 선출직 20명과 구·군 대표 당연직 8, 학교밖 청소년 및 참여예산제 동아리 대표 등 추천직 14명으로 구성되어 있다.

 

대구시청소년의회 의원은 청소년정책과 예산에 관한 의견수렴 및 토론 등의 참여활동을 수행하며 수렴된 의견을 반영하여 청소년 정책·사업·예산편성 및 입법 등에 관한 제안 의견을 제출하는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대구시청소년의회의 첫 시작을 알리는 개원식이 대구시의회 본회의장에서 개최된다는 것은 대구시청소년의회의 출범을 인정하고 존중한다는 의미로 풀이된다. 개원식은 국민의례, 의원선거, 개원사 및 축사로 이루어지며, 위촉장 및 청소년의원 배지 수여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대구광역시청소년의회 의원 정보는 대구청소년지원재단 청소년활동진흥센터홈페이지(http://active.daeguyouth.net)에서 확인할 수 있다.

 

강명숙 대구시 여성가족청소년국장은 대구시청소년의회는 청소년들의 목소리를 수용하여 능동적으로 정책에 반영할 통로가 되어 청소년참여와 권리를 증진할 중요한 사업이다청소년의회를 적극 지원하여 실효성 있는 활동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인쇄 스크랩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