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경북

국방부차관, 대구 군 공항 이전사업 관계 지자체 방문

연내(年內) 이전부지 선정을 위해 적극적인 협조 당부

작성일 : 2019-05-15 21:54 기자 : 임혜주

 

서주석 국방부차관은 오늘(5.15.) 대구 군 공항 이전사업의 조속한 추진을 위해 대구광역시, 경상북도 의성군군위군을 방문하였습니다.

 

이번 방문은 지난 9일 국방부에서 개최된 3회 대구 군 공항 이전부지 선정실무위원회의 결과를 공유*하고, 향후 추진방안에 대해 논의하기 위해 마련하였습니다.

 

실무위원회에는 위원장인 서주석 국방부차관을 비롯해 기획재정부, 국토교통부 등 중앙행정기관의 고위공무원 및 대구시, 경상북도, 군위·의성군 부단체장, 민간위원 6명 등 총 17명이 참석하였으며, 그 간의 추진상황 및 향후계획과 2018314일에 열린 2회 대구 군 공항 이전부지 선정위원회결과에 따라 대구시에서 산출한 이전사업비에 대해 보고하였으며, 대구시에서 제출한 종전부지 활용방안과 이전주변지역 지원방안을 검토

 

서주석 차관은 각 지방자치단체장들의 의견과 건의사항을 청취하였으며, 군 공항 이전 및 지원에 관한 특별법에 따른 절차를 준수하면서 연내 최종 이전부지가 선정될 수 있도록 각 지방자치단체들의 적극적인 노력과 협조를 당부하였습니다.

 

또한, 서주석 차관은 이전부지 선정과 더불어 이전주변지역 주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지원대책 마련에 역량을 집중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각 지자체의 협조를 당부하였습니다.

 

국방부는 앞으로도 관계부처와 지방자치단체들의 의견을 충분히 수렴하여 대구 군 공항 이전부지를 공정하고 투명하게 선정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