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경북

대구시, 제20회 대구 관광 기념품 공모전 개최

27일 ~ 29일 대구문화예술회관에서 대구 관광 기념품 공모 접수

작성일 : 2019-05-21 10:48 기자 : 이민수

지난해 금상 수상작품-마비정에 그려있는 벽화를 모티브로 만든 제품으로 장승을 표현한 페이퍼나이프와 책갈피이다

 

대구시는 지역을 방문하는 국내외 관광객과 시민들이 추억을 오래 간직할 수 있고, 대구시의 특색과 상징성을 홍보할 수 있는 매력적인 기념품을 발굴하기 위해 20회 대구관광기념품 공모전을 개최한다.

 

대구 관광 기념품 공모전은 대구를 상징하고 홍보할 수 있는 창의적 관광기념품(·공예품, 공산품, 식품류, 녹색상품) 등으로 관광객이 구매할 수 있는 모든 기념품을 대상으로 한다. 527일에서 29일까지 대구문화예술회관(12전시실)에서 작품을 접수 받으며, 지역 제한 없이 누구나 응모가능하다.

 

이번 공모전에서는 가격이 저렴하여 구입하기 쉬운 작품과 상품화 가능성이 큰 작품을 최우선시하여 심사할 계획이다. 입상한 작품은 시상 및 전시회 개최와 더불어 홍보·유통지원(관광박람회, 주요관광지 등 전시판매행사 참가 기회 제공, 작품집 제작 배부) 등의 혜택이 있으며, 올해 8월 개최 예정인 22회 대한민국관광기념품공모전에 출품한다.

 

공모전 입상작은 두류공원 대구관광정보센터 내에 마련된 전용 전시·판매 부스에서 대구시 홍보용 관광기념품으로 활용하는 등 실질적인 생산·판매 활성화를 위한 사후 지원을 할 계획이다.

 

이번 전국 단위 기념품 공모전 개최를 통해, 대구 관광 기념품 발굴뿐만 아니라 대구 관광 브랜드를 더욱 강화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상길 대구시 행정부시장은 올해로 20회째를 맞이하는 대구관광 기념품 공모전에 대구의 이미지를 잘 나타낼 수 있는 독창적이고 실용성 있는 우수한 기념품이 많이 응모되길 바란다업체, 학생, 시민을 비롯하여 전 국민의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인쇄 스크랩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