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경북

지역 인재육성을 위한 청소년 희망 장학금 전달

대구농수산물도매시장 내 ‘대구신화수산(주)’에서 장학금 2,000만원 전달

작성일 : 2019-07-12 15:45 기자 : 이민수

왼쪽부터 김수학 대구사회복지공동모금회장, 고중근 대구신화수산(주) 대표, 권영진 대구시장

 

대구농수산물도매시장 내 수산부류 시장도매인 대구신화수산()(대표 고중근)에서는 12일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대구지역 차상위계층 중·고등학생에게 장학금 2천만원을 전달한다.

 

대구신화수산()에서는 12일 오전 대구시청에서 장학금 전달식을 갖고, 13일에는 대구신화수산 2층 활어센터에서 선발된 중·고등학생 및 학부모에게 장학금 증서를 수여하고 오찬자리를 마련할 예정이다.

 

대구신화수산()는 지난해에 북구지역 저소득계층 학생들을 위한 장학금(1천만원)을 기부했다.

 

그리고 2011년부터 수산물 기부행사를 실시하고 있으며, 지금까지 고등어, 건멸치 등 총 31천만원 상당의 수산물을 어려운 이웃에게 기증했다.

 

또한 가정의 달 5월을 전후하여 8년 동안 매년 인근지역 어르신을 모시고 경로잔치를 지속적으로 개최하고 있다.

 

고중근 대구신화수산() 대표는 지역과 나라를 이끌 젊은 인재육성과 교육발전에 힘을 보태고자 장학금을 기탁했다지역 내 형편이 어려운 학생들이 꿈과 희망을 잃지 않고 학업에 정진 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후원하겠다고 말했다.

 
인쇄 스크랩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