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경북

대구시, 워라밸 문화제로 시민 실천 확산

대구시민의 일·생활균형문화 조성 및 인식개선 체험

작성일 : 2019-07-12 15:48 기자 : 이민수

2018년 행사사진

 

대구시는 대구일가정양립지원센터와 함께 12() 오후 2시부터 동성로 일대에서 일·생활균형문화 확산을 위한 ‘2019 워라밸 문화제를 개최한다.

 

워라밸문화제·생활균형실천을 대구시 전역에 빠르게 확산정착시키고자 지역의 기업과 근로자들을 위한 여러 기관들이 힘을 모아 개최하는 문화제로 워라밸을 꿈꾸는 시민이면 누구나 참여하여 즐길 수 있다.

 

이번 워라밸문화제에서는 유동인구가 많은 동성로 일대에서 시민들이 다채로운 행사를 직접 참여 할 수 있도록 20여개의 부스를 설치하여 홍보, 상담, 체험, 포토존, 가족친화인증 관련 전시 등 다양한 체험 등을 경험할 수 있게 마련하였다.

 

특히 행사에 동참한 시민들을 통하여 일·생활균형문화를 자연스럽게 확산할 수 있도록 함께 어우러지는 축제형식으로 진행한다.

 

이는 일하기 좋은 직장 만들기 캠페인, ·생활균형문화 체험, 워라밸문화 공감활동(거리퍼레이드) 등을 통하여 워라밸 문화 열풍으로 확산하고자 한다.

 

요즘 젊은이들 사이에서 직장 선택에 있어 우선순위로 꼽는 일생활균형을 실천하고 있는 대구지역 가족친화인증기업 및 기관은 현재 95개이며 올해 110개 가족친화인증을 목표로 교육, 컨설팅, 상담 등을 실시하고 있다.

 

강명숙 대구시 여성가족청소년국장은 워라밸 문화제가 시민들의 일과 삶의 균형 실천에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이를 계기로 가정과 직장마다 좀 더 빠르게 확산 되었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인쇄 스크랩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