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경북

‘대구물산업혁신포럼’ 물관련 전문가 한자리에

학계, 공공기관, 산업계 등 각 분야 전문가들로 포럼 구성, 매월 주제별 토론 진행

작성일 : 2019-08-12 17:41 기자 : 이민수

대구물산업혁신포럼

 

대구시 물산업, ····민 혁신주체 간 협력으로 시너지 효과 높인다.

 

대구시는 812() 오후 5시 호텔인터불고에서 대구경북연구원과 함께 물산업 육성을 위해 학계, 공공기관, 산업계 등이 참여한 대구 물산업포럼 창립총회를 개최했다.

 

환경부, 한국환경공단, 한국수자원공사, 한국환경정책평가연구원, 상하수도협회, 민간기업 등 우리나라 물관련 전문가들이 참여해 상하수도 포함한 물관리 분야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논의하고, 물산업클러스터의 조기 안정화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대구물산업혁신포럼을 창설하고 운영할 계획이다.

 

이 포럼은 물산업의 부가가치 확대전략, 상하수도 분야 지속가능 발전방향, 물산업의 미래지향적 가치 정립, 4차 혁명과 물 분야의 기술혁신 방향의 4개 분과로 구성된다.

 

각 분과에는 학계, 전문 연구기관, 산업계 등에서 전문가들이 참여해 매월 포럼을 열고 각 주제별로 심도 있는 논의를 통해 연말까지 물산업 육성의 구체적인 시행방향을 제시한다.

 

내수시장 중심의 저수익 구조가 고착화된 국내 물산업 분야를 기술혁신과 해외진출을 통해 부가가치를 높일 수 있는 방안과 상하수도 및 물관리 분야의 기술혁신 방향 등을 집중 논의할 예정이다.

 

이승호 대구시 경제부시장은 학계, 물전문가, 산업계, 공공기관 등 물관련 전문가들이 주관하는 대구 물산업 혁신포럼이 성공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라며 포럼에서 제시하는 대안은 대구시 뿐 만 아니라 정부 정책에도 적극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인쇄 스크랩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