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경북

대구시, 도원 공영도시농업농장 60구좌 분양

도시텃밭...오는 8월 22일까지 선착순 모집

작성일 : 2019-08-20 15:28 기자 : 이민수

도시텃밭 위치도

 

도시텃밭으로 가족이 함께하는 건전한 여가활동과 이웃 소통의 장을 마련한다.

 

대구시는 도시농업에 대한 시민들의 요구에 맞춰 유휴 토지를 정비해 친환경 농산물을 직접 키우고 체험할 수 있도록, 도원동 공영도시농업농장(달서구 도원동 1190번지, 도시텃밭) 1개소 60구좌를 추가로 조성해 시민들에게 분양한다.

 

분양신청은 대구에 거주하는 시민이나 직장에 다니는 사람이면 누구나 가능하며, 분양면적은 1구좌에 17.5㎡ 정도로 가구당 1구좌만 신청되고 분양가격은 구좌 당 1만원이다.

 

신청은 인터넷을 통해 ‘대구시청 홈페이지’를 방문 <도원 공영도시농업농장 분양 신청> 배너에 접속하거나 ‘대구도시농업박람회 홈페이지’ 참여마당 <도원 공영도시농업농장 분양 신청>을 통하면 된다. 신청 기간은 8월 16일부터 8월 22일까지로 선착순 모집한다.

 

이번에 분양할 도시텃밭은 올 12월까지 자유롭게 경작할 수 있어 올해 김장에 쓸 배추, 무를 직접 키워보는 즐거움을 느낄 수 있다.

 

이동건 대구시 농산유통과장은 “도심에서 도시텃밭을 활용해 시민들이 무, 배추 등을 재배하고, 직접 재배한 농작물로 가족과 함께 연말 김장 담그기를 하기에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며 “시민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인쇄 스크랩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