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경북

‘대구경북지방공기업협의회’ 창립총회 개최

대구경북 상생발전을 위한 지자체 정치·행정적 노력에 적극 동참

작성일 : 2019-10-14 16:21 기자 : 이민수

대구경북지방공기업협의회 창립총회

 

대구경북 소재 7개 지방공기업(대구 2개 기관, 경북 5개 기관)은 대구경북 상생발전을 위해 14일 대구시설공단 본사 8층에서 대구경북지방공기업협의회 창립총회를 개최했다.

 

참여기관은 대구지역의 대구시설공단, 달성군시설관리공단과 경북지역의 경주시 시설관리공단, 구미시설공단, 문경관광진흥공단, 안동시시설관리공단, 포항시시설관리공단으로 협의회 운영을 통해 대구경북 상생발전을 위한 다양한 사업발굴과 협력 및 교류활동을 강화하고 지역발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7개 지방공기업은 도로시설, 체육·문화·관광시설, 공영주차장 등 공통된 사업 분야가 많은 시설관리 전문공기업이며, 지난 5월과 6월 두 차례의 실무진 회의를 갖고 대구경북 지방공기업간 교류 및 협력의 필요성을 공감하고 대구경북 상생발전을 위한 협의회를 공식 발족키로 했다.

 

이날 창립총회 개최를 통해 협의회 운영 규약() 제정, 초대의장을 선출해 본격적인 활동을 할 예정이다.

 

협의회는 향후 대구경북 상생발전을 위한 상호협력 공동 현안에 대한 경영·인사정보 교환 및 교류협력 지방공기업 관련 법령 및 정책에 관한 의견 개진 및 건의 국내외 유관기관 및 단체와의 교류 등의 공동 사업을 진행해 나갈 예정이다.

 

협의회 관계자는 신라시대부터 현대에 이르기까지 대구·경북은 피를 나눈 형제와도 같다어려울 때 서로 도움을 주고받는 지역상생의 동반자이자 상호 화합과 정보 교류를 통해 혁신을 주도하는 한 가족이 되어 급변하는 경영환경 속에서 상호협력을 통해 위기를 함께 극복하고, 대구경북 상생발전에 앞장서는 명실상부한 협의회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인쇄 스크랩 목록

대구/경북 이전 기사

닫기
닫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