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경북

대구시, 설 연휴 기간 아동 급식 지원 대책 마련

설명절 급식지원 대책, 급식가맹점 영업현황 홈페이지 안내

작성일 : 2020-01-24 17:09 기자 : 정구한

대구시청사 전경

 

대구시가 설 명절 연휴기간 결식 우려 아동의 급식 지원 대책을 마련했다.

 

주요 내용은 급식가맹점 명절 영업현황 등 안내, 연휴기간(24~27) 중 급식제공이 가능한 주민이나 민간단체 파악 후 결식우려 아동과 사전연계 조치, 식중독 예방 등 위생관리 안내 등이다.

 

특히 급식가맹점에 대한 휴무 여부, 이용가능일 등 영업현황을 파악하여 직접 급식대상 아동에게 문자 또는 전화로 안내하고, 시와 구 홈페이지·당직실 및 120달구벌콜센터에 현황을 비치해 연휴 중 결식아동이 없도록 한다.

 

연휴 기간 급식대상아동 15,335명 가운데 8,927명 정도 아동의 급식카드 사용이 예상된다.

 

강명숙 대구시 여성가족청소년국장은 설 명절 기간에도 우리 아이들이 식사 걱정 없이 따뜻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세심하게 챙기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구시는 지난해 12월 이마트와 아동급식 협약을 맺고 올해 11일부터 대구지역 이마트 푸드코트에서도 급식카드를 사용할 수 있도록 해 아동의 급식 메뉴 선택 폭을 넓혔다.

 

참고로 아동급식카드는 컬러풀드림카드 가맹점으로 등록된 일반음식점, 부식 판매점, 편의점등에서 이용 가능하며, 가맹점 조회는 컬러풀카드 홈페이지 (http://www.colorfulcard.or.kr)에서 로그인 후 확인할 수 있다.

인쇄 스크랩 목록

대구/경북 이전 기사

닫기
닫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