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경북

대구 융합스포츠콘텐츠 개발지원으로 유망기업 꿈꾼다

2020년 지역 저변확대형 ICT융합스포츠 제작지원사업 참여기업 모집

작성일 : 2020-04-08 16:34 기자 : 정구한

 

대구시와 대구디지털산업진흥원(이하 DIP)은 지역 유망기업 및 우수콘텐츠 발굴을 위한 ‘2020년 지역 저변확대형 ICT융합스포츠콘텐츠 제작 지원에 참여할 지역 소재 기업(법인, 컨소시엄 가능)을 오는 27일까지 모집한다.

 

지원분야는 5G기반 ICT기술이 융합된 스포츠 관련 직·간접 기기 또는 서비스연계 융합스포츠콘텐츠로서 주요 수요처에 콘텐츠의 보급 및 적용이 가능한 과제로 한정한다.

 

지원과제는 연내에 사업화가 가능한 수준의 콘텐츠가 산출되도록 해야 하며, 기 개발된 콘텐츠의 후속개발, 추가 연계개발도 가능하다.

 

지원규모는 총 14,400만원(전액 시비)으로 2개 과제 정도로 예상하나, 필요시 사업비 심의를 통해 신청금액의 적정성, 예산범위 등을 고려해 최종 지원금액을 확정할 예정이다.

 

아직까지 5G 관련 콘텐츠 개발이 대기업 위주로 이루어지고 있는 점을 감안해 타 전국단위 공모사업과는 달리 기업 자부담을 없애 지역 중소기업의 도전적인 참여를 유도했다.

 

모집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DIP 홈페이지(www.dip.or.kr)나 대시 민원·공모 홈서비스(www.minwon.daegu.go.kr)를 참조하면 된다.

 

참고로 DIP에서 전액 국비로 지원하는 ‘2020ICT융합스포츠콘텐츠 제작지원사업’ (모집기간 3.16 ~ 4.16)은 과제당 14천만원 내외(5개 정도)를 지원하며, 기업 자부담은 총사업비의 25%이다.

 

한편 5G는 전기, 컴퓨터, 증기기관 등 최상위에 위치한 핵심기술들처럼 다른 산업에 이용돼 혁신을 이끌어낼 것으로 기대되고 있는 기반기술(GPT, General Purpose Technology)이다.

 

특히 4차 산업혁명의 핵심기술인 ICT, NT, BT 등 융복합을 통해 스포츠와 미디어, 관광, 엔터테인먼트와 결합해 소셜네트워크 서비스를 이용한 소통과 e비즈니스 등 새로운 비즈니스 창출을 가속화 하고 있다.

 

박희준 대구시 문화체육관광국장은 지역에서 매력있는 콘텐츠를 보유한 유망기업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면서, “새로운 기술이 적용된 문화콘텐츠산업이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인쇄 스크랩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