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경북

대구형 어린이집 회계시스템 운영 개시, 보육 공공성 강화

1일 시청별관에서 대구시-어린이집 회계시스템 시연 설명회 개최

작성일 : 2020-05-31 12:36 기자 : 정구한

- 대구시-대구은행-어린이집연합회 상생협력으로 보육 공공성 강화

 

어린이집 회계시스템 설명회 자료사진

 

대구시는 IT 기술과 선진금융 서비스 기반으로 하는 어린이집 회계시스템 구축운영으로 보육 공공성을 강화한다.

 

대구시는 1일 오후 14, 시청별관 대강당에서 시연 설명회 개최하고 어린이집 운영 효율성과 보육 책임성을 높이기 위한 대구형 어린이집 회계시스템운영을 본격적으로 시작한다.

대구형 어린이집 회계시스템을 활용할 경우 어린이집 운영자는 세입과 세출 관련 금융거래를 모바일(PC, 휴대폰 등)을 통해 회계 업무를 처리할 수 있어 사용자 편의성 제고, 회계대행 처리비용 절감, 카드와 통장 사용에 대한 적립금 환원 등 다양한 혜택으로 보육 역량을 강화하고 재정여건 개선하는 효과를 누릴 수 있다.

 

시스템 도입을 위해 대구시, DGB대구은행, 대구어린이집연합회가 뜻을 모아 지난 2월 말 업무 협약을 체결하였으며 주요내용은 회계시스템 개발운영, 어린이집 보조금(운영비) 전용카드 및 통장 발급운영, 회계교육 제공, 상담콜센터 운영 등이다.

 

한편, 대구시는 지난해 6월 말부터 운영상 재정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관내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다각적인 지원책을 모색하던 중 대구형 어린이집 회계시스템 구축운영사업을 준비해 왔다. 국민, 기업, 신한, 하나 은행 등 유수한 시중은행이 참여 의사를 밝혔으며 지난 121제안서 평가위원회가 ‘DGB대구은행을 최종 사업자로 선정하고 본격적인 시스템 구축을 준비해 왔다.

 

대구시는 회계시스템 구축운영 사업자 선정과 병행해 대구광역시어린이집연합회와 사업 초기부터 간담회, 사업설명회 등 수차례 협의를 하였으며 어린이집 운영에 실질적 도움이 되는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 회계시스템에 반영했다.

 

향후 대구시는 추가 설명회 개최, 사용자 교육, 운영 지원 등을 통해 회계시스템 사용에 불편함을 최소화하고, 학부모와 보육교직원들에게 우수한 시스템으로 평가받도록 시스템 고도화를 이어갈 계획이다.

 

강명숙 대구시 여성가족청소년국장은 대구시는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한 보육공백이 최소화되도록 비상근무체제를 유지하고 있다면서, “어린이집 휴원 장기화로 여러 가지 어려운 상황이지만 이번 사업이 보육 공공성 강화를 위한 좋은 계기가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인쇄 스크랩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