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경북

대구시, 2020 신규농업인‘귀농·귀촌’현장실습교육

5.14 ~ 8.14 농업현장에서 작목 시기별 주요 농작업 실습 통한 실전 교육

작성일 : 2020-06-02 17:57 기자 : 이민수

귀농․귀촌실습교육 사진

 

대구시농업기술센터는 귀농·귀촌 이론교육 수료생 30명을 대상으로 ‘2020 신규농업인 귀농귀촌 현장실습교육과정을 지난 5월부터 운영하고 있다.

 

이번 교육은 514일부터 814일까지 총 14, 54시간 과정으로 매주 금요일 오전 9시부터 12시까지 예비 귀농인 30여명을 대상으로 운영한다.

 

귀농·귀촌 실습교육은 올해 처음 실시되는 교육과정으로 귀농을 준비하고 있는 대구시민들의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교육 참여자들은 지역 내 우수 농장을 방문해 작목 시기별 주요 농작업 기술을 직접 실습하며 실전 농사기술을 학습하고 농장주와의 질의응답으로 귀농귀촌에 필요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교육과정은 친환경농자재 만들기를 시작으로 사과적과, 산딸기 수확, 딸기 수경재배, 농기계 실습, 양봉 및 체험농장 운영 등 귀농인들의 관심도가 높은 작목 위주의 맞춤형 교육으로 진행되며 교육생들과 농장주와의 현장 컨설팅도 이뤄진다.

 

이솜결 대구시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지금까지 농업기술센터에서 실시한 귀농귀촌 교육의 지식을 기반으로 지역의 농업인의 실전 농사기술을 배워 성공적인 귀농정착에 도움을 주고자 이번 교육과정을 계획했다면서, “앞으로도 귀농귀촌을 준비하는 예비 귀농인들을 위해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마련하겠다라고 말했다.

 
인쇄 스크랩 목록

대구/경북 이전 기사

닫기
닫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