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경북

지역기업 온라인 화상 수출상담회로 신남방지역 수출길 찾아

신남방시장 바이어 35개사, 대구경북 기업 63개사 참여하여 176건 상담 진행

작성일 : 2020-07-14 12:50 기자 : 이민수

온라인 화상 수출상담회
 

 

대구시는 한국무역협회 대구경북지역본부와 함께 지난 77일부터 9일까지 3일간 대구무역회관에서 대구경북 수출기업 신남방시장 화상 수출상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상담회에는 대구경북지역 중소 수출기업 63개사와 아시아지역 경제 대국으로 성장하고 있는 인도네시아, 대구 지역의 4번째 수출시장인 베트남 등을 포함해 신남방 시장 5개국(인도네시아, 베트남, 말레이시아, 싱가포르, 미얀마) 35개 바이어와 함께 온라인 시스템을 통한 화상 상담을 진행했다.

 

이번 상담을 통해 모두 176976만 달러의 수출 상담실적을 거뒀으며 지역별로는 베트남 420만 달러, 싱가포르 300만 달러, 인도네시아 200만 달러 등이다.

 

품목별로는 식품, 화장품 등을 중심으로 한 소비재가 반응이 좋아 320만 달러 정도가 연내에 수출 실적으로 이어질 가능성이 높아 신남방시장으로의 진출에 대한 기대를 키웠다.

 

이번 상담회에 참여한 대구지역 식품기업 A사는 이번 상담회에서는 샘플 정도의 작은 거래가 성사됐지만, 상반기 코로나로 인해 수출 마케팅 활동을 할 수 없었던 상황에 이번 상담회는 수출마케팅에 대한 갈증을 조금은 해소할 수 있는 기회였다.

 

이번에 성사된 베트남 바이어와의 상담을 계기로 지속적인 연락을 통해 수출실적으로 연결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참여 소감을 밝혔다.

 

상담회에 바이어로 참여한 싱가포르 화장품 전문 유통업체인 B사의 담당자는 화상 시스템을 통한 소싱 상담은 이번이 처음이라며, “주최 측의 적극적인 연락을 통해 큰 어려움 없이 진행할 수 있었다.

 

사실 나에게 대구, 경북은 한국에서도 생소한 지역이었지만 이번 기회에 우수한 화장품 제조 및 유통업체가 많이 있음을 알게 됐다.

 

또한 이번 기회에 우리회사와 컨셉이 맞는 기업을 만나 세부적인 거래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기도 했으며, 향후에도 한국의 좋은 제품을 지속적으로 소개받고 싶다고 말했다.

 

이기석 대구시 국제통상과장은 이번 화상 수출상담회가 코로나로 어려움이 큰 지역 수출업체에게 수출마케팅에 대한 방향 전환의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 하반기 또한 세계교역환경이 개선될 가능성이 낮아 이러한 비대면·온라인 마케팅 지원 방안을 한국무역협회 등 수출지원기관들과 함께 지속적으로 마련할 계획이니 지역기업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인쇄 스크랩 목록

대구/경북 이전 기사

닫기
닫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