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경북

추석 연휴, 슬기로운 집콕명절은 '컬러풀대구TV'와 함께

이동 없는 명절, 연휴기간 ‘힐링’과 ‘잠깐멈춤’에 도움 되길 기대

작성일 : 2020-09-23 16:40 기자 : 이민수

대구시는 코로나19로 전국적 이동이 자제되는 이번 추석 연휴기간 동안, 다양한 시민 참여 유튜브 영상들과 구독 이벤트로 시민들을 찾아간다.

 

슬기로운 집콕추석 보상이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기획은 추석 명절에 고향 방문이 어렵게 된 시민들에게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고, 대구의 컬러풀한 매력을 알리기 위해 기획됐다.

 

대구의 대표 먹거리와 즐길거리 등 다양한 주제를 다루는 총 30편의 영상들은 대구시 공식 유튜브 채널인 컬러풀대구TV’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영상 제작에는 올해 ()대구디지털산업진흥원을 통해 선발된 시민영상홍보단(#마카모디)과 유명 크리에이터들(SOF, 나도Nado, PD, HONGSOUND, 삼대장, 더스쿱)이 함께해 참여와 소통의 의미를 더했다.

 

대구시는 보다 많은 시민과 구독자들이 영상을 즐길 수 있도록 24일부터 18일간 유튜브 구독 이벤트를 함께 진행한다.

 

컬러풀대구TV’ 유튜브 채널을 구독하고 대구시 페이스북 채녈에 인증 댓글을 남기면 추석 명절에 걸맞은 실속 있는 경품(1등 무선청소기, 2등 스마트워치 등)을 받을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대구시 홈페이지나 공식 SNS채널(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8)에서 확인할 수 있다.

 

권기동 대구시 홍보브랜드담당관은 코로나로 지치고 힘든 시민들이 슬기로운 집콕힐링을 즐길 수 있도록 본 행사를 기획했다라면서, “시민들이 연휴동안 재미있는 영상들을 즐기면서 힐링잠시멈춤'의 여유를 갖고, 더 재미있는 대구를 알아가는 기회를 갖게 되기를 바란다라고 취지를 설명했다.

 

 
인쇄 스크랩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