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경북

이번 추석에는 방구석 1열에서 과학 프로그램 즐겨요!

국립대구과학관, 26일「가을! 과학에 물들다 온라인 과학축제」 개최

작성일 : 2020-09-24 16:58 기자 : 이민수

국립대구과학관(관장 김주한)은 추석연휴와 가을을 맞아 926()부터 1018()까지 22일간 가을! 과학에 물들다 온라인 과학축제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 19로 인해 축소된 과학문화체험 기회를 시민들에게 확대 제공하고자 가정에서도 즐길 수 있는 온라인 축제 형태로 진행될 예정이다.

 

가을! 과학에 물들다 온라인 과학축제는 생활 속에서 과학을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재활용품으로 예술작품 만들기 챌린지 우리 주변에서 과학현상 찾기 챌린지 국립대구과학관 체험 상상 그림일기 그리기 사이언스 게임&퀴즈 등 총 9개의 온라인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공식 블로그(https://blog.naver.com/dnsmking) SNS 중심으로 운영될 이번 축제는 참가자들을 위한 푸짐한 선물도 준비돼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국립대구과학관 홈페이지(https://www.dnsm.or.kr/) 및 공식 블로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국립대구과학관은 이 외에도 유튜브 과학 특강 및 공모전 등 국민들이 집에서 즐길 수 있는 양질의 과학 콘텐츠와 프로그램들을 선보이고 있다.

 

스타과학자들이 강의하는‘D’talks’과학특강 역시 매주 일요일마다 유튜브를 통해 국민들을 찾아간다. 이번 추석 연휴인 104일에는‘NASA가 하고 있는 코로나19 관련 연구들을 주제로 NASA-JPL(미 제트 추진 연구소) 성기윤 박사의 특강이 제공될 예정이다.

 

이 외에도 과학관 소속 석박사급 연구원, 교육강사 및 과학해설사들이 직접 참여해 제작하는 영상 콘텐츠인과학관 on-Air’또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올해로 5회째를 맞이한전국학생과학신문공모전은 사회적 거리두기의 일환으로 기존 팀제에서 벗어나 올해는 개인전으로 진행된다.

 

국립대구과학관은 지역 간 이동 자제가 권고되는 추석연휴를 맞이해 집에서 학생들이 과학신문을 만들 수 있도록 홍보할 예정이다.

 

김주한 관장은 추석 연휴 기간 이동 자제를 권고한 정부 방침에 따라 온라인 과학축제를 비롯해 다양한 비대면 과학 프로그램들을 준비했다. 코로나 19를 극복하기 위해 노력하는 국민들에게 힘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과학 콘텐츠를 확대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인쇄 스크랩 목록

대구/경북 이전 기사

닫기
닫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