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경북

대구도시철도,“지방공기업 경영평가 1위”달성

1995년 공사 창립 이래 최초로 최우수등급인 ‘가등급’ 1위 차지

작성일 : 2020-09-28 18:02 기자 : 이민수

지방공기업 경영평가 1위 수상
 

 

대구도시철도공사(사장 홍승활)는 지난 24() 지방공기업의 경영혁신을 도모하고 지역발전과 고객서비스 개선을 위해 실시된 행정안전부 주관‘2020년 지방공기업 경영평가에서 도시철도 분야 1위에 선정됐다.

 

이번 수상으로 2013년과 2016년에 이어 3번째로 도시철도 부문 정상을 차지했다. 특히 이번 수상은 1995년 공사 창립 이래 최초로 최우수등급인가등급’1위를 차지해 명실공히 최우수 지방공기업으로 인정받았다.

 

이러한 성과는 그동안 전 임직원들이 안전 최우선 경영과 고객서비스 개선 지방공기업 정책 및 경영환경 변화에 선도적 대응 싱가포르에 이은파나마 해외사업 진출 비정규직 정규직 전환을 통한 고용구조 개선 인권윤리경영을 통한 공정사회 구현 지역경제 활성화와 사회적약자 배려 등을 위해 부단히 노력해 온 결과였다.

 

먼저 공사는 CEO의 리더십과 전략경영을 바탕으로 창립이래 최대 수송인원인 평일평균 497천명을 달성하고, 싱가포르 모노레일 관리사업 운영에 이은 파나마 건설사업 진출로 수익사업을 다각화해 재정건전성을 강화했다.

 

또한 시민과 직원 안전을 최우선으로 통합안전관리체계를 구축해 무재해 46배를 달성하고, 끊임없는 고객서비스 개선으로 동종기관 중 유일하게 국가고객만족도(NCSI) 12년 연속 1위를 달성했다.

 

반부패청렴문화 확산에도 꾸준히 힘써 종합청렴도 평가에서 8년 연속 우수 등급을 달성했으며, 협력의 노사관계를 구축해 14년 연속 무분규 노사평화도 실현했다.

 

이외에도 채용비리와 성범죄를 근절하고, 정부의 좋은 일자리 창출 정책에 따라 지방공기업 중 최대규모인 830명의 비정규직을 정규직으로 전환 완료했으며, 나아가 전환 근로자의 처우개선 등 공공성 제고와 사회적 가치 실현에도 탁월한 성과를 거뒀다.

 

홍승활 대구도시철도공사 사장은이번 수상은 임직원 모두가 최고의 안전과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사회적가치 실현을 위해 노력한 땀의 결실이라며앞으로도 안전하고 편리한 도시철도 이용환경을 조성하고, 재정건전성 강화와 지역상생 발전에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인쇄 스크랩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