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경북

대구시설공단, 온라인 어린이 그림그리기 대회 수상작 발표

집콕하는 어린이를 위한 비대면 그림그리기 대회 열어

작성일 : 2020-10-23 15:38 기자 : 이민수

어린이 그림그리기 수상작
 

 

대구시설공단은 23코로나19를 극복하는 대구와 대구시설공단의 모습을 주제로 개최한 제3회 온라인 어린이 그림그리기 공모전 심사 결과 총 43점의 수상작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공단은 추석 연휴를 앞두고 지난달 28일부터 이달 18일까지 비대면 어린이 그림그리기 대회를 개최했다. 대회에는 유치부, 초등학생 저학년과 고학년 부문에서 총 246점의 작품이 출품됐다. 외부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이 작품의 창의성 주제적합성 표현성 대중성을 2차에 걸쳐 심사해 최종 수상작을 선정했다.

 

올해로 3회를 맞이하는 이번 대회는 코로나19 재확산 방지를 위해 온라인 방식으로 실시하였다. 참가자들은 8절 도화지에 직접 그린 완성본을 사진을 찍거나 스캔해 이메일로 접수해 참가했다.

 

대상(대구광역시 교육감상)은 코로나19로 어려운 상황 속 과일 장사를 하시는 할머니를 응원하는 주제로 그림을 그린 힘들 때일수록 모두 힘내세요!’(고민채 )가 수상하였으며, ‘코로나19 STOP’(유치부, 장민유 ), ‘코로나야 물러나라!’(초등 저학년부, 최시우 ), ‘함께하니 든든해요’(초등 고학년부, 이다경 )가 각 부문별 금상(대구시설공단 이사장상)을 수상했다.

 

수상작은 공단이 운영하는 체육시설과 공원 등에 전시해 코로나19로 힘든 시간을 보내는 시민들을 응원하고 경각심을 환기시키는 계기로 활용할 계획이다.

 

김호경 대구시설공단 이사장은 코로나19 상황 속에서도 많은 관심과 참여에 감사하다이번 대회가 시민들이 코로나19 극복의지를 다지고 어린이들이 희망과 창의력을 펼치는 작은 계기가 되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인쇄 스크랩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