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경북

‘마스크 쓰GO’방역 우수 외식업소에 도전하세요

대구시, ‘마스크 쓰GO’ 방역 우수 외식업소 200개소에 인센티브 지원

작성일 : 2020-10-26 16:08 기자 : 이민수

방역 우수 선정
 

 

대구시는 음식점·카페 등에서 영업주(종사자)와 이용자들이 마스크 쓰기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마스크 쓰GO’ 운동에 적극적인 동참을 유도하기 위해 일반 및 휴게음식점을 대상으로 마스크 쓰GO 방역 우수 외식업소를 선정한다.

 

선정 방법은 종사자 마스크 착용 마스크 쓰기 안내문 부착 이용자 마스크 착용 구두 안내 손 소독제 비치 테이블 등 주기적 소독 영업장 환기 화장실 손세정제(또는 손 소독제 비치) 비치 등 7개 항목에 대해 시민평가단이 현장 평가를 실시, 평가점수 상위 200개 업소를 선정한다.

 

우수업소로 선정되면 대구시에서 운영하는 대구푸드 홈페이지 홍보 및 마스크 등 방역물품 지원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평가를 희망하는 일반 및 휴게음식점 영업자는 신청서를 작성해 1120일까지 대구시 위생정책과로 제출하면 된다. 신청 및 선정과 관련해 자세한 사항은 대구시 홈페이지 고시·공고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재동 대구시 시민건강국장은 코로나19로 어려운 시기지만 감염병 예방을 위해 함께 노력해 주신 음식점 영업주와 종사자들의 노력에 감사드린다. 외식업소 마스크 쓰GO 우수업체 선정으로 자율적 방역관리 문화가 정착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인쇄 스크랩 목록

대구/경북 이전 기사

닫기
닫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