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경북

문화누리카드로 50% 할인 받고 공연관람 누려요!

매주 화요일 대구문화누리 카카오톡으로 다양한 할인정보 안내

작성일 : 2020-10-28 17:57 기자 : 이민수

 

대구시와 ()대구문화재단(이하재단)’은 문화예술여행체육 분야 전용 선불카드인 문화누리카드이용률 확대를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전 국민의 기초 문화생활 보장을 위해 추진되는 이 사업은 6세 이상(2014.12.31. 이전 출생자)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계층을 대상으로 1인당 연 9만원의 선불카드를 발급해 전국 25,000여 개 가맹점에서 이용하거나 무료입장 또는 할인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대구시와 재단은 최근 사회적 거리두기가 2단계에서 1단계로 완화됨에 따라 대구 주요 공연과 연계, 기존 10~30%의 할인 혜택을 50%로 높였다.

 

1030일 대구오페하우스의 렉처오페라<세비야의 이발사>를 시작으로 8개의 공연에 대해 5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대구국제뮤지컬페스티벌(DIMF) 공연 You & it, 무도회장폭탄사건 두 작품도 50% 할인혜택을 적용받아 관람할 수 있다.

 

문화누리카드는 1130일까지 가까운 행정복지센터 또는 공식 누리집(www.mnuri.kr)에서 신청이 가능하며, 기존 발급자의 경우 본인 명의의 휴대폰으로 고객지원센터(1544-3412)를 통해 손쉽게 지원금을 재충전할 수 있다.

 

한편, 대구시와 재단은 구·군별 가맹점 이용 안내를 위해 <2020 통합문화이용권 이용 안내집> 5,000부를 제작해 구·군 행정복지센터에 배부했다. 안내집에는 전화 결제를 위한 상품안내 및 온라인가맹점, 대구권역 분야별 가맹점 정보가 수록되어 있다.

 

또 대구문화재단 생활문화 누리집(www.artinlife.or.kr)에서도 내려받을 수 있으며, 매주 화요일 문화누리카드 가맹점 할인정보를 카카오톡 플러스친구에 한해 발송하고 있다. 카카오톡플러스 ID대구문화누리카드 검색 후 추가

 

박희준 대구시 문화체육관광국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지친 시민들의 문화향유와 침체된 문화예술·체육 분야의 활성화를 위해 문화누리카드의 많은 사용을 부탁드린다면서, “문화누리카드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가맹점 확대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인쇄 스크랩 목록

대구/경북 이전 기사

닫기
닫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