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경북

”양성평등주간 및 여권통문의 날“기념식으로 포문을 열다.

여성UP엑스포 홈페이지, 대구여성가족재단・㈜EXCO SNS로 실시간 방송

작성일 : 2020-11-20 15:59 기자 : 이민수

양성평등주간 및 여권통문의 날 기념식
 

 

대구시가 주최하고 대구광역시여성단체협의회(회장 서점복)가 주관하는 양성평등주간 및 여권통문의 날 기념식2020 여성UP엑스포 기간(11.20.~21.)20일 오전 11시 엑스코에서 개최된다.

 

2020 여성UP엑스포와 기념식은 당초 양성평등주간인 94 ~ 5일에 개최할 예정이었으나, 코로나19 확산으로 연기되면서 1120 ~ 21일 양일간 엑스코 1층 전시3홀에서 온오프라인으로 병행해 진행된다.

 

올해 양성평등주간 및 여권통문의 날기념식은 첫 기념일인 여권통문의 날을 맞아 함께 개최하는데, 여권통문의 날은 189891일 서울 북촌 양반 여성들이 주축이 된 우리나라 최초의 여성인권선언을 기리는 날이자 양성평등의 시작이 된 날이기도 하다.

 

코로나19 방역을 위해 기념식 참여인원은 기존 500여명에서 120여명으로 축소하였으며, 사전 예약제를 통한 철저한 방역수칙 준수로 코로나19 예방에 적극 대응할 계획이다.

 

행사 당일 진행되는 기념식은 여성UP엑스포 공식홈페이지와 대구여성가족재단 및 엑스코의 SNS를 통해 실시간으로 방송해 누구나 편하게 어디에서든 관람 할 수 있다.

 

기념식은 지역에서 활동하는 퓨전국악 공연팀의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개회사, 여성대상 및 양성평등 분야 유공기관 시상, 내빈 축사, 영상물 상영(‘그날, 대구 여성이 있었다.’/국난극복에 앞장 선 대구여성 조명), 코로나19 극복 퍼포먼스 순으로 진행되며, 과거 국난극복에 앞장 선 선배여성들의 기개를 이어받아 코로나19라는 어려움을 함께 이겨내자는 의지를 다지는 자리로 그 의미를 더할 예정이다.

 

한편, 올해 5회째를 맞이하는 ‘2020 여성UP엑스포여성 일자리 UP, 가족 행복 UP”이라는 슬로건 아래 여성행복일자리 박람회 및 여성정책 테마관 운영, 대구 근대여성 탐방로 반지길 체험, 라이브 사람도서관, 가족힐링캠프, 여성행복토론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1120일과 21일 양일간 진행된다.

 

가족힐링캠프, 라이브 사람도서관은 실시간으로 방송되며, 전시관과 세미나, 여성행복토론회 등은 녹화 후 온라인으로 송출한다. 상세한 행사일정 및 주요프로그램은 여성UP엑스포 공식홈페이지(www.womenexpo.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채홍호 대구시 행정부시장은 전국 유일의 여성정책박람회와 기념식을 개최할 수 있어 뜻깊다. 그동안 코로나19 위기 극복에 큰 역할을 담당해 주신 지역 여성들을 비롯한 시민 여러분께 감사드린다, “앞으로도 여성과 가족이 안전하고 행복한 도시 대구를 만들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인쇄 스크랩 목록

대구/경북 이전 기사

닫기
닫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