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경북

대구시, 과기부 국가디지털전환과제 최종평가 앞두고 속도 낸다

‘친환경 모빌리티 서비스 통합 플랫폼’ 사업 추진위해 대구은행, 지역 모빌리티 사업자, 한국교통연구원 등과 사업 협력 약속

작성일 : 2020-11-22 16:00 기자 : 이민수

대구시청사 전경

 

대구시 친환경 모빌리티 선도 도시 조성, 모빌리티 서비스 통합 플랫폼 사업으로 추진

 

대구시는 과기부와 한국정보화진흥원 공모사업의 최종평가를 앞두고 친환경 모빌리티 서비스 통합 플랫폼사업 추진에 있어 대구은행 등 주요 서비스 관련기관의 사업 협력을 약속 받았다.

 

이 사업은 코로나19로 지역경제의 장기 침체가 우려되는 상황에서 지역의 어려운 소상공인을 지원하고, 탄소저감 정책으로 급성장하고 있는 모빌리티 산업의 인프라 확대와 안전한 모빌리티 이용 환경조성을 위해 추진하는 사업이다.

 

대구시는 전국에서 최초로 시도하고 있는 블록체인기술기반의 시민인증을 활용한 서비스 운영과 한국교통연구원의 시범사업인 스마트 모빌리티와 연계로 친환경 모빌리티 서비스 시장을 확대하고 대구시 행복페이와 연동으로 사용 편의성을 확보할 계획이다.

 

그동안 대구시는 친환경 모빌리티분야의 신규 비즈니스 창출과 활성화 지원을 위해 플랫폼 구축에 대한 기획·설계를 진행하였으며, 현재 본 사업 추진을 위한 최종 과제 선정을 앞두고 있다.

 

이 사업이 추진되면 전기차 충전인프라 조성을 비롯해 전기자전거, 전동킥보드 뿐만 아니라 대중교통을 포함한 다양한 친환경 이동수단을 보다 편리하고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다. 또 마일리지 통합사용으로 소상공인들의 활발한 영업활동 지원은 물론 서비스와 데이터 기반의 다양한 민간 혁신 서비스들의 탄생을 기대할 수 있다.

 

채홍호 대구시 행정부시장은 이 사업을 대구형 친환경 디지털 뉴딜 사업으로 진행해 모빌리티 이용과 마일리지 통합이라는 시대적 트랜드 반영과 지역화폐와 연계한 지역경제 활성화라는 12조 효과를 볼 수 있다면서, “플랫폼 구축은 물론 이후 운영과정까지 지속적이고 전폭적인 지원을 계획하고 있다고 말했다.


 
인쇄 스크랩 목록

대구/경북 이전 기사

닫기
닫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