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경북

대구환경공단, ‘KWC입주기업 환경신기술 홍보설명회’개최

건설본부 및 구청, 팔공산자연공원 관리사무소 실무자와 입주기업 간 1:1 매칭 기술상담 진행

작성일 : 2020-11-30 15:43 기자 : 이민수

KWC입주기업 환경신기술 홍보설명회
 

 

대구환경공단(이사장 정상용)은 기업이 보유한 환경신기술제품을 소개하고 현장과의 정보공유를 통한 기술개발 수요발굴로 내수판매를 활성화해 코로나19 재확산 및 장기화에 따른 기업 경영활동의 어려움을 해소하고자 지난 1127() 대구 호텔라온제나에서 건설본부 및 구청, 팔공산자연공원 관리사무소 실무자를 대상으로 ‘KWC입주기업 환경신기술 홍보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대구환경공단 정상용 이사장을 비롯해 대구시 물에너지산업과, 국가물산업클러스터 입주기업협의회(이하 KWCC), 건설본부 및 구청, 팔공산관리사무소 실무자 등이 참석했다.

 

입주기업 기술 및 제품 홍보를 위해 그린텍, 미드니, 삼진정밀, 신정기공, 썬텍엔지니어링, 에이티티(), 우진, 유성엔지니어링, 태영필트레이션시스템, 한국유체기술(), 화도케미칼 등 11개 기업이 참가해 건설본부 및 구군청 실무자를 대상으로 기업의 우수한 기술 및 제품을 소개했다.

 

이번 KWC입주기업 환경신기술 홍보설명회는 코로나19 재확산 및 사회적 거리두기를 고려해 2m 간격으로 기업별 테이블과 파티션을 설치하고, 참석자 모두 행사가 진행되는 동안 마스크를 착용하는 등 코로나19 예방 지침을 철저히 준수하며 진행됐다.

 

대구환경공단은 이번 행사를 비롯하여 KWC 입주기업 활성화를 위해 대구시와 함께 다양한 지원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특히, 올해 코로나19 확산으로 기업의 경영활동이 힘겨운 상황에서 공단은 약 41억 원의 입주기업 생산제품을 직접 구매하고, KWC입주기업 코로나19 긴급 기업활동 지원사업, 중국 이싱환경전시센터 내 KWC 입주기업 홍보게시물 설치, KWCC 홍보영상 및 리플렛 제작 등 다양한 지원사업을 추진했다.

 

정상용 대구환경공단 이사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국가물산업클러스터 입주기업의 우수한 환경기술을 접해보고 현장개선에 적용해 도움이 되길 바란다면서, “물산업 활성화를 위해 다 같이 협력한다면 지속 가능한 성장동력을 되찾을 것이라 확신한다고 말했다.

 

최인종 KWCC 회장은 대구시나 대구환경공단에서 이러한 기업의 성장 가능성을 위해 지원해주는 것에 대해 고맙게 생각한다. 사회 구성요소로서 기업의 역할은 지속 가능한 고용 창출이다. 이러한 기업의 역할에 부응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인쇄 스크랩 목록

대구/경북 이전 기사

닫기
닫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