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경북

섬유패션 공·작·소-SPACE 5'S오픈식

개인맞춤형 마케팅 지원사업 일환‘온라인 커머스전’개최

작성일 : 2020-12-01 16:14 기자 : 이민수

스페이스오즈 오픈식
 

 

대구경북섬유직물공업협동조합(이사장 이석기)은 오는 122일 대구시 중구 섬유회관 3층에서섬유패션 공··- SPACE 5’S(이하 스페이스오즈)의 오픈식을 연다고 밝혔다.

 

이날 오픈식에는 코로나 3차 국내유행 대응을 위한 사전, 사후방역은 물론 전용면적대비 참석인원 제한과 행사장내 2m 거리두기 등 참가자 최소화를 통한 철저 방역으로써 이석기 대구경북섬유직물공업협동조합 이사장, 대구시의회 하병문 의원, 중소기업중앙회 대구경북지역 김정욱 회장 등 30명이 참석한다.

 

스페이스오즈는 대구경북섬유직물공업협동조합(이하 직물조합)의 올해 초 추진한 개인맞춤형 의류제조·판매기반 확대 및 마케팅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조성된 공간이다.

 

개인맞춤형 의류제조·판매기반 확대 및 마케팅 지원사업은 국내 섬유 제직업체들이 겪고 있는 과생산원단처리에 대한 고민을 해결하면서 스타트업 기업, 디자이너, 예비창업자 등의 제품 개발을 지원하기 위한 사업이다.

 

그동안 제직업체들은 성능에 문제가 전혀 없는 과생산원단 활용 및 관리에 있어 일부 불필요한 비용부담이 발생해왔다. 조합은 이 같은 문제 해결을 위해 올해 초 개인맞춤형 의류제조·판매기반 확대 및 마케팅 지원사업을 구상해 산업통상자원부와 대구시로부터 예산을 확보했다.

 

대구 중구 국채보상로에 위치한 섬유회관에 개방형 디자이너 창작공간인 <SPACE 5’S>는 이날(2) 오픈 이후 스타트업 기업 등 디자이너를 육성, 지원하게 된다.

 

650면적의 이곳에는 원단오브제 아카데미존 패션의류 제작 워크룸 디자인실 스튜디오(호리존) 1인 미디어실 재봉실 비대면 회의실 테라스 스마트워크 부스 등을 갖췄다.

 

오픈식은 2일 오전 1030분 개회식을 시작으로 이석기 직물조합 이사장의 환영사, 대구시의회 하병문 의원의 축사 등의 순으로 진행된다.

 

직물조합은 이날 오픈식에서 코오롱인더스트리와 혁신기술상용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맺는다. 양 기관은 의류 제직에서 발생하는 폐기물의 지속가능자원화를 위한 순환경제시스템구축 일환으로 재활용 혁신기술상용화 성공목표와 함께 국내 개인맞춤형 의류제작 확대지원을 위한 상호 협약을 체결하기로 했다.

 

또한, 지난 8월 진행한 섬유패션특화공유오피스 네이밍 및 로고공모전 시상식도 진행할 예정이다.

 

특히, 오픈식 폐회 이후에는 스페이스오즈 스튜디오에서 개인맞춤형 의류제조·판매기반 확대 및 마케팅 지원사업참여 업체를 위한 라이브 커머스전이 유튜브로 진행된다.

 

라이브 커머스전에는 마케팅 지원사업 참여 디자이너 브랜드 가운데 5개사가 각각 자사 의류 3착장씩을 선보일 예정이다.

 

라이브 커머스전은 유튜브 스페이스오즈공식 채널(https://youtu.be/WyBv57lXeZk)을 통해서 실시간으로 시청할 수 있다.

 

이석기 대구경북섬유직물공업협동조합 이사장은 개인맞춤형 의류제조·판매기반 확대 및 마케팅 지원사업을 스타트업 기업과 젊은 디자이너들이 적극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며 스페이스오즈를 통해서 기업의 성장 기회가 열리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인쇄 스크랩 목록

대구/경북 이전 기사

닫기
닫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