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경북

‘문화예술 분야 대구형 버팀목플러스 특별지원’ 신청・접수

개인 예술인, 공연업, 예술단체별 1백만원 총40억원 규모

작성일 : 2021-03-07 15:21 기자 : 이민수

신청기간 : 3.8()~3.19() 2주간 신청접수

접 수 처 : 대구문화재단 대구예술인지원센터홈페이지 접수

 

대구시청사 전경

 

대구시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문화예술계 위기극복을 위해 3.8()~3.19()까지 2주간, ‘문화예술 분야 대구형 버팀목플러스 특별지원접수를 받는다. 예술활동증명 개인 예술인, 공연업, 예술단체 대상 약 40억원 규모(건별 1백만원)로 대구문화재단 대구예술인지원센터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이번 지원대책은 ‘2021년 대구형 코로나 경제방역대책의 일환으로 추진되며, 정부지원 사각지대 보완과 취약계층 생계안정, 민생경제 회복지원에 초점을 두고 문화예술 분야에 대해 지원할 계획이다. 작년 공연업예술단체 특별지원에 이어 올해는 예술활동증명 개인 예술인까지 지원대상을 확대해 문화예술계 위기 극복의 버팀목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지원기준을 살펴보면, 공통기준으로 올해 정부 소상공인 버팀목 자금과 중복지원은 불가하며, 이번 대구형 버팀목 플러스 특별지원세부 분야 상호 간 중복지원도 불가능하다.

 

- (대구형 버팀목플러스 세부 지원분야) 공연업예술단체, 예술활동증명 예술인, 전시업국제회의업, 여행관광업, 전세버스, 법인택시 등

 

분야별로 공연업예술단체는 공고일(2. 26.) 기준 대구시에 소재를 둔 공연업 사업자 또는 고유번호증을 보유한 전문 예술단체로서 최근 3년간 2건 이상 업체(단체)명의의 공연예술 분야 활동실적이 있는 경우 지원대상이 되며, ‘개인 예술인은 공고일 기준 주민등록상 대구시 거주자로서, 한국예술인복지재단에서 발급한 예술활동증명이 유효한 예술인으로 건강보험 직장가입자가 아니면 지원대상이 된다.

 

신청은 3. 8.()~3. 19.() 2주간으로 대구문화재단 대구예술인지원센터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며, 고령자 등 PC사용이 어려운 경우에는 대구예술인지원센터(수창동, 대구예술발전소내) 방문 신청이 가능하다. 인터넷 신청은 3. 19.() 18:00까지 상시 가능하며, 방문신청은 기간 중 토일요일을 제외한 평일 근무시간(09:00~ 18:00) 내 가능하다.

 

시기는 신청접수 후 공연업예술단체의 경우는 요건심사위원회심의, 개인예술인은 건강보험 자격여부 검정을 거친 후 정부버팀목 자금 수혜 여부 등 최종 확인절차를 거쳐 3월 말까지 지급할 계획이다.

 

대구시는 재정여건이 어려운 상황에서도 고강도 세출구조조정을 통해 어렵게 재원을 마련한 만큼, 더 어렵고 힘든 분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신속하고 엄정하게 대상자를 선정해 보다 많은 문화예술인들이 수혜를 볼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박희준 대구시 문화체육관광국장은 지금 모두가 어려운 시기지만, 특히 문화예술 분야 종사자분들이 어려운 상황으로 이번 특별지원으로 예술인들이 일상을 회복하는 데 작은 버팀목이 되었으면 한다면서 대구시는 이번 지원뿐만 아니라 가용 가능한 모든 문화예술 지원사업을 내실 있게 추진해 하루빨리 문화예술 생태계가 회복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대구예술인지원센터 홈페이지공지내용을 확인 후 신청하시기 바랍니다.(https://www.artistcenter.or.kr)

 

인쇄 스크랩 목록

대구/경북 이전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