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경북

대구 도시농업의 활성화와 저변확대로 도농상생 추구!

대구시농업기술센터, ‘대구도시농업연구회’ 창립총회 개최

작성일 : 2021-04-15 17:47 기자 : 이민수

창립총회
 

 

대구시농업기술센터는 지난 13일 농업기술센터 녹색전당에서 도시농업의 활성화와 저변확대, 도농간의 교류확대를 도모하기 위해 대구도시농업연구회를 조직하고 회원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창립총회를 개최했다.

 

대구도시농업연구회는 지역의 도시농업 발전을 위한 기틀을 마련하고 대구도시농업의 선도적인 역할을 수행할 수 있는 마스터가드너 및 도시농업전문가 과정 수료생 50여 명이 회원으로 등록했다. 총회에서는 도시농업 육성 및 나아가야 할 방향과 함께 도시농업연구회 운영방향에 대해 논의하고 발전적 운영을 위한 회칙제정과 임원선출을 추진했다.

 

이번 행사에는 대구시의회 장상수 의장과 강대식 국회의원(대구 동구을) 등 지역 인사들이 참석해 대구도시농업연구회의 첫걸음을 축하했다.

 

이 연구회는 그동안 각처에서 도시농업 발전을 위한 많은 관심과 노력을 기울여 온 회원들의 참여로 향후 대구도시농업의 활성화를 위한 상호 간의 유기적인 협력을 통해 도시농업에 관한 연구개발, 대내외적 봉사활동, 행사기획과 체험교육 등의 다양한 활동을 할 계획이다.

 

이솜결 대구시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대구도시농업연구회 창립은 도시농업과 관련된 일자리를 창출하고 나아가 생명의 가치이해와 정서를 함양하는 데 큰 의미가 있다, “농촌현실을 이해함으로써 도농상생에 크게 기여하기를 기대한다며 회원들을 격려했다.

 
인쇄 스크랩 목록

대구/경북 이전 기사

닫기
닫기
닫기